[TAMIYA] 1/48 FM-1 Wildcat
2024-01-11, HIT: 2558
중고초보, 블루만다린외 6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인섭
최근에 소리소문 없이 출시한 모델로 원래는 1994년에 출시한 타미야 F4F-4 와일드캣 키트를 그루만사가 아닌 제네럴모터스에서 생산한 FM-1 모델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크게 바뀐부분은 원래 6정이던 기관총을 4정으로 줄였기 때문에 날개의 총구와 탄약보급을 위한 패널의 형태가 수정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제품을 생산하던 금형을 수정했기 때문에 앞으로 타미야 F4F-4 키트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박스아트의 데칼은 영국군이 사용하던 FM-1 MARTLET Mk.V 모델입니다만, 전에 미해군기 만들려고 준비한 타미야 AS 컬러 (네이비블루 / 스프레이 캔 뜯어놓은 것)이 많이 남아있어 태평양 전선 버전으로 만들었습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GSI 블루와 비교하면 지나치게 화사하고 밝은 느낌이 없지 않지만, 칙칙한 색으로 웨더링을 덧입히다 보면 적당한 색감을 유지하는 것 같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면에서 잘 보이는 방사형엔진의 플러그라인은 에나멜 선을 이용하여 디테일업 해 주었습니다.
조립해야할 부품수를 최대한 줄이면서도 그럴듯한 디테일을 보여주는 능력은 타미야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최근 나오는 타미야 에어로 키트처럼 던지면 들어맞는 조립성(?) 까지는 아닌데 30년전 키트치고는 퍼티 없이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기체전체에 +-몰드로 리벳머리가 세밀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에 만들었던 에듀어드/아카데미 F6F 헬켓과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비슷한 실루엣을 보여주면서 크기가 훨씬 큰 헬켓과 같이 놓으면 마치 다른 체급의 권투선수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