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1/35 Merkava Mk.IID
2024-01-16, HIT: 2146
nomida, 염창호외 8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인섭
강렬한 박스아트에 혹해 구입하게 된 키트인데 이것저것 욕심 부리다 보니 논슬립 코팅도 시도해 보고 별매세트도 사용하는 등 공사가 커지면서 완성하는데 두 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훈련이나 실전경험이 풍부한 이스라엘 전차답게 아크릴 베이스 치핑용액이나 피그먼트등을 사용한 하드한 웨더링을 많이 시도해 보았습니다.
전차 상면의 논슬립코팅은 러스트-올레움 멀티컬러 텍스처 스프레이를 사용했습니다. 효과는 그럭저럭 만족스럽고 불필요한 부분의 마스킹작업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하나하나 부분별로 칠해야(뿌려야) 하는 다른 논슬립표현제랑 비교해도 비슷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주의점은 이 스프레이가 실내 인테리어에 사용하는 하는 제품이다 보니 뿌릴 때 한번에 왈칵 쏟아집니다. 1m 정도 충분한 거리를 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동축기관총 컨트롤 와이어와 발연탄 발사기 와이어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보다 터프한 인상을 심어주는 전방 견인 체인과 사이드 스커트를 차체에 잡아주는 체인은 별매품 체인과 황동선을 이용해 추가했습니다.
레전드사의 포탑/차체 바스켓 세트를 사용하여 후방의 바스켓을 교체해 주었습니다. 포탑애 딱 들어맞지 않아서 이곳저곳 많이 갈아내야 하는데 붙이고 나면 만족도는 상당해 높습니다. 이 세트에 커튼체인도 포함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신형 전차의 매끈한 모습은 전차 익숙하지 않고, 2차대전 전차는 너무 레트로느낌이 강하고 아재감성에는 이정도가 딱 좋은 개인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