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센츄리온 한국전형 (AFV 클럽)
2024-03-04, HIT: 1332
탱크킬러 안재균, 권오준외 4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브란덴부르크
AFV클럽의 한국전형 센츄리온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이전에 도색해본 타미야 센추리온을 방출후 아쉽기도 했고 가끔 안만드냐고 문의하시는 문도 있고하여 만들게 되었습니다. ^^
일단 매일매일 조금씩 조립.. 포 커버가 고무라 고정하기 힘들어서 에폭시 퍼티를 써서 조립해냈습니다. 디테일 나쁘지 은 거 같아요. 데프제가 워낙 좋지만 스트레이트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이 킷의 최악은 궤도입니다. 너무 힘이 없기도 하고 에나멜은 칠하면 가루가 되어 떨어지는.. 그래서 락카 무광 투명으로 거정해 주었습니다.
스커트를 붙이고 진흙이 튀긴 걸 표현해줍니다. 어뮤징 하비 센츄리온 박스아트를 보면 저런 느낌이라...
녹색계 유화를 조색하여 필터링 해줍니다. 색감 변화를 노리고 하는거지만 매번 다르네요. 만텔 커버부분만 안해주니까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2차 필터링.. 별반 큰 변화는 없습니다 ㅋ
피그먼트 등으로 하이하이팅을좀 해주고 먼지도 표현을 나름 해줍니다.
데칼링. 타미야 땐 그리다 시피했는데 데칼이 다 살아있으니 너무 좋네요.
센추리온 시그니쳐 자세.. 멋집니다
여기저기 남는 짐류를 올렸습니다. 위장망은 도색한 양파망입니다.
이 각도도 좋네요 ^^
전차병이 없길래 다른 차에서 업어다 올렸습니다.
비교를 위해...전작인 타미야제 센츄리온입니다. 데프제 만텔을 써서 괜찮아 보이지만 세부 디테일은 좀 밀리죠. 그래도 준수합니다.
각종 업그레이드 없이 스트레이트로 이정도니.. AFV도 쓸만한 것 같습니다 ^^.
공격 앞으로...
뒷태가 듬직 합니다.
흙이 마른 경계면.. 괜찮게 나왔네요.
기록 사진중 이 각도로 도하하는 게 있어 비슷하게 찍어 봤습니다.
대체로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얼마되지 않아 저를 떠났지만.. 즐거운 작업들 되시기 바랍니다. 모형은 그저 즐거운게 최고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