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IYA] 1/35 LEOPARD 2 A7V
2024-04-20, HIT: 1773
TORO, 하얀담비외 4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인섭
레오파트 2 A7V의 대부분이 기존 사용하던 2A4나 2A5 전차를 개수하여 보급하기 시작한 모델이라 타미야 신제품도 런너 몇 벌 추가해서 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완전 신금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자료를 좀 찾아보니까 실루엣은 비슷한데 차체, 포탑의 형태가 많이 바뀌어있고 디테일도 거의 같은 것이 없어서 그냥 신금형으로 만드는 것이 속 편했을 것 같습니다.
타미야에서 레오파트 2 A6가 2006년에 출시했으니 18년 만에 다시 제작한 만큼 발군의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각 파트들이 얇게 성형되어 있는데 완성된 모습을 보면 현대전차의 각진 형태를 더욱 샤프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타미야 키트가 그렇듯 설명서대로 죽 만들어가면 어느새 완성되어 있고 부족함 없는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보이지도 않는 인테리어나 쓸데없는 회치기 없이 기본에 충실한게 뭐가 문제냐 하실 것 같은데 만드는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측면 쇼트장갑 열고 닫기, 해치 열고 닫기, 포탑돌리기, 포신 올리고 내리기 정도 입니다.
전차모형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는 캐터필러도 세미커넥팅에 엔드커넥터를 끼워서 연결하는 절묘한 분할 방식으로 시간 절약과 디테일 모두 잡은 점은 칭찬하기 아까움이 없지만, 덕분에 지면에 따른 토션바의 움직임 표현은 생각하기 힘들다는 점이있고 공구박스나 몇 개의 검창 정도는 열고 닫을 수 있는 선택지를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