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7F 100폭격 전단 소속 Nine Little Yanks and a Jerk
2024-04-29, HIT: 1941
ROBIN, 큰곰이당외 2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서창걸
B-17F 100폭격전단 소속 Nine Little Yanks and a Jerk 버전을 완성했습니다.
솔직히 Masters of the air 드라마 아니었으면 시도도 안해봤을 도색이었는데, 2012년 이후로 정말 오래간만에 만들고 나니 어렵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습니다.
키트는 1/72 아카데미 멤피스벨 B-17F로 만들었으며,
100 폭격전단 소속 기체로 만들려고 마스킹과 데칼 재단으로 만들었네요. 핀업 마크는 그냥 스티커 입니다. ㅎ
100폭격전단 소속 기체들이 불행한 결과로 끝난 기체가 많았지만,Nine Little Yanks and a Jerk는 28번의 임무에서 살아남았으며, 다른 파일럿이 훈련용으로 연습비행 갔다가 해안에 추락한 기체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후에 인양되어 폐기되었습니다.
다행히 그때는 사상자는 없었고, 원래 임무에서 1명의 기관총 사수만 전사한 그나마 운 좋은 기체였습니다.
마스터스 어브 디 에어의 5화처럼 이건 소령과 함께 Nine Little Yanks and a Jerk도 뮌스터 폭격에 참여하기로 되어 있었는데,3번 엔진에 문제가 발생하였고,새 비행기를 받았지만 그 기체에도 Test fire 실패로 Nine Little Yanks and a Jerk의 승무원들은 작전이 취소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이 기체의 파일럿인 로버트 리 휴즈 중위의 언급은 없지만, 로지 로젠탈이 혼자 살아서 귀환했을때 펍에서 아무말도 못하고 자리를 피하던 장교의 기체가 이 녀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