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42 LW Falco (1/48 Super model)
2024-05-28, HIT: 985
류한상, 임승언외 2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치홍
1/48 Supermodel제 Cr.42 LW Falco입니다.
Falco는 2차대전 발발 직전에 개발된 이탈리아 전투기로서 당시 복엽전투기로서는 최고 성능의 기종이었습니다.
복엽전투기에서 단엽전투기로의 전환기에는 복엽기의 민첩성과 선회능력에 미련을 버리지 못한 복엽기 옹호론자들이 꽤 존재하였는데, 강력한 엔진이 속속 개발됨에 따라 항공전은 속도에 기반한 전술이 주류를 차지하게되어 복엽전투기는 순식간에 최일선에서 사라지게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r.42는 그 성능이 상당히 우수하여서 여러 다른 국가에서도 사용하였습니다. 도깨비 방망이 같이 생긴 특징적인 배기구를 가진 Cr.42 LW는 독일공군의 주문으로 생생되어 지상공격기로 사용되었습니다.
도깨비 방망이 배기구는 야간에 엔진 배기구에서 나오는 섬광을 차단하는 용도였습니다. 가끔 영국 항공기들도 이런 형태의 배기구를 가진 것이 있습니다.
킷트는 Italeri에서 2006년에 첫 발매되어 Super model과 타미야에서도 재포장 형태로 발매된 적이 있습니다.
킷트의 품질은 그리 뛰어나지 않습니다만 복엽전투기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한 기념비적인 기종인 만큼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Classic Airframes에서도 모델러의 인내심 테스트 용도로 1/48 Cr.42가 출시되었습니다.
이탈리아어로 Falco는 영어로는 Falcon에 해당하고 우리말로는 매 정도가 되겠습니다.
Falco라고하니 1980년대에 오스트리아 출신의 가수가 생각납니다. 약간 변태성향의 가수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대표곡으로는 Rock me Amdeus, Jeanny 등이 있었고 젊은 나이에 요절했습니다.
주둥이 부분은 Fw 190을 닮았습니다. 성능 또한 복엽전투기들 중에서는 제왕이었다고 합니다.
Cr.42의 아버지 쯤 되는 Cr.32 Fresco입니다.
복엽전투기로서 이 Cr.32가 스페인 내전에서 좋은 인상을 남긴 바람에 후속기인 Cr. 42가 탄생하였다고합니다. 이 두 기종은 시원찮은 결과를 남겼지만 독일의 영국공습에도 동참하여 단엽전투기들 사이에서 날아다니기도 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