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32 소형전술차량 & K319 1¼톤 방탄트럭 (Zaytun Division)
2024-06-17, HIT: 1233
유석민, 김수현외 4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백승동
K132 소형전술차량 (K131 장갑강화형)
K319 1¼톤 방탄트럭 (K311A1 장갑강화형)
* 명칭은 기아자동차 웹사이트의 군용차량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special.kia.com/kr/kia/core-competencies/introduction-of-tactical-vehicles/history-of-development.do
어제
포스팅했던 해병대의 LVTP7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사진찍는 솜씨가 도통 없어서 좀 더 멋지게 보이고 싶었는데 실물만도 못하게 나왔네요.
K132는 DEF Model의 레진제 풀키트와 AS1729 더블안테나세트를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K319는 아카데미과학의 K311A1 프라모델키트에 DEF Model의 레진제 휠/타이어, 3D프린팅제 K319개조세트, AS1729 싱글안테나세트를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복잡한 키트의 가공없이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곧 DEF Model에서 이라크 자이툰부대 파병사양의 인형도 발매해주시는 것 같은 눈치여서 원래의 산뜻한 색상에서 좀 심하게 더렵혀주고 작은 디오라마를 만들려고 합니다.
MMZone에 작업기를 올렸었는데, 더렵혀지기 전의 산뜻한 색상의 차량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mzone.co.kr/mms_tool/mt_view.php?mms_db_name=mmz_work&no=366858&keyword=&where=&mode=&start_page=0
K319의 안테나는 자료사진을 보니 이렇게 카고의 상단프레임 안쪽으로 지나가도록 되어있더군요. K132는 더블안테나세트에 모양을 잡기 좋도록 멋진 에칭부품이 들어있어서 잘 사용하였습니다.
이 모형을 만들면서 유투브로 이라크 자이툰부대의 [파발마작전]이라는 영상을 재미있게 보았는데, 병력이 이동되는 이라크의 모래사막속의 긴 여정에 미군, 영국군 등 2차 이라크전 아이템으로 보았던 병력과 차량들이 경계작전을 함께 수행해주고 있어서 기분이 묘했습니다. 자이툰 부대가 파병을 시작한 것은 2004년이고, 2차 이라크전은 2003년부터 시작되었으니 시기적으로 함께 활동한 것이지요.
https://youtu.be/VrPlTPEBCBU
두 차량모두 뒷쪽의 차량번호는 마치 청테이프를 바른 듯 녹색으로 표시해주었습니다. 앞에는 차량번호가 고스란히 나오는데 K319의 차량번호는 낱개의 숫자를 조합해서 만들었던터라 뒷쪽이라도 이렇게 녹색데칼 하나로 퉁쳐(?)서 일을 줄여볼 심산이었지요.
브레이크등이나 반사등 등의 표현은 Madeplan에서 나온 전용스티커를 사용해주었습니다. 사이즈도 딱 알맞게 되어있어서 얼마나 편리한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반사판은 숫자가 많고 붓도장하려면 꽤 번거로운 것 중 하나인데 아주 잘됐지요.
두대모두 인테리어의 디테일이 아까와서 문이 모두 열린 형태로 만들어주었습니다. K132는 한국에서 녹색계열의 MERDC로 도장되어 사용하던 차량이 사막위장색으로 재도장되어 왔다고 상정하고 내부를 K-Green으로 칠해주었습니다.
제품에 프론트윈도우의 와이퍼블레이드 마스킹씰이 포함되어있으면 참 좋았을텐데 없어서 콤파스커터를 써서 마스킹씰을 만들어 붙여주고 전체적으로 타미야 아크릴 XF-57 Buff를 묽게 희석해서 에어브러시로 골고루 뿌려서 모래먼지의 표현을 해주었습니다.
두대모두 헤드라이트 보호프레임이 붙어있습니다. 에칭으로 구현해주도록 되어있는데, 에칭을 별도로 칠해서 도장이 끝난 차체에 붙여주었습니다.
K319의 차량번호는 K132와 일관성이 있었으면 해서 K132가 804번이니 대략 근처번호인 819정도로 만들었습니다. 낱개로 된 데칼 세개를 줄을 맞춰서 붙이려니 녹록치 않더군요.
K132의 단독사진입니다.
K319의 단독사진입니다.
이후에 자이툰부대원 인형이 발매되면 여기에 몇가지를 좀 더 얹어서 작은 디오라마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사진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