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M113A1 (아카데미과학)
2024-10-26, HIT: 1445
사과나무, 윤주황외 2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경
아카데미과학의 M113A1입니다. 오랫만에 내부재현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금형이 꽤 오래된 것 같아 부분적으로는 지느러미 제거가 조금 필요합니다. 전반적으로 디테일과 조립성은 무난하며 가동할 수 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네 가지의 사양으로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베트남전 미군차량으로 정했습니다. 다른 부분은 상부의 기관총이 있는 곳인데 미군, 한국군, 기관총 포탑, 그리고 화염방사 포탑으로 조금씩 다르게 구성이 됩니다.
열고 닫을 수 있게 가동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뒤의 기관총들은 고정식이어서 황동봉을 심어 상하 움직일 수 있게 개조했습니다.
내부도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피규어도 포함되어 있어 만들긴 했는데 역시 인형색칠은 어렵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다른 사양들의 포탑과 액세서리들도 만들었습니다. 아마 여러 키트들 중에 가장 풍부한 액세서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앞의 포탑들은 다른 사양의 것들로 기관총 대신 바꿔 끼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조한 내용들입니다. 키트에는 연질궤도와 분할식 궤도가 같이 들어있는데 분할식 궤도를 가동식 궤도로 바꿨습니다. 분할식 궤도에 다섯 군데 구멍을 뚫어 황동봉으로 연결했습니다.
로드휠의 가운데 세 개를 상하 움직일 수 있게 개조했고 보호용 장갑판도 탈부착이 가능하게 개조했습니다.
뒤의 램프도 문이 분할되어 있어서 열고 닫을 수 있게 개조했습니다.
키트 자체가 엔진의 해치가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 장갑판을 붙여버리면 고정식이 되어버리는 관계로 전면 장갑판도 열릴 수 있도록 개조했습니다.
1/72 스케일과 비교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