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Uran-9
2025-01-02, HIT: 1262
프라사랑7516, 김수현외 2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경재
12월말 급작스러운, 삶에서 중요했던 일을 막마치고 집으로 올라와 질질끌던 녀석을 마무리했습니다.
아이가 작년 공대에 입학하고 나서...관련된 AI, 기계에 관심이 집중되던 차에..비록 좋은 평은 받지 못하지만 가장 현실에 근접했던 전투 로봇인 이 uran-9이 눈에 들어와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공간은 없는데 큰 박스로 공간을 차지하는 이 T-72, Uran-9 키트를 빨리 없애고자 연말에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알려졌다 생각되어 실물에 대한 소개는 뒤로 하고, 그저 키트 그대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중인 실전적인 모습을 상상했었으나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로봇시대인데 사람을 넣자니 애매하고 로봇끼리 놓으려니 뭔가 스토리를 만들 방법이 없네요.
Uran-6 지뢰제거 차량도 확인을 했는데...로봇 2대로 뭔가 디오라마처럼 주제를 만들기에는...힘들었네요.
러시아 그린 계열의 단색을 선택했고 각이 많다보니 깔끔한 워싱에 드라이브라시를 좀 더 강하게 하는 걸로 접근해 차량의 특징을 잡아내보고자 했습니다.
센서류가 특징인데 오로라 필름부터 여러가지 고민을 하다가... 크롬도색 후 타미야 클리어 레드 아크릴 을 올렸더니 나름 기대이상의 효과를 냅니다. 사진으로 표현이 안되어 아깝네요 ㅎㅎ
신차량에 테스트 중 이므로 웨더링은 최대한 절제했습니다.
자료를 찾다보니 완성작이 거의 없어 참고할 만한 작례가 없었습니다. 이 녀석도 다른 회원분들에게 좋은 작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