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하와 스튜어트 개조전차
2025-06-15, HIT: 382
윤주황, 왕대현외 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rbear7
제주도에서 폐기된 치하 게시글 보고 모카페 프로젝트로 만들었던 전차 올립니다.
만약 폐기안하고 국군을 위해 미군 무기 탑재차량으로 개조해서 사용했다면 이라는 컨셉입니다 구판 타미야 제품이고 포와 기관총은 역시 구판 타미야 것입니다. 아카데미 m8 데칼을 사용했는데 이 경무 데칼이 경무대 소속임을 어느 회원분이 알려주셔서 즐거운 상상을 추가했습니다 어느 손재주 좋은 한국인 기술자 분이 개조해서 경무대 용으로 보내려고 했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웨더링 등은 시제 차량이라 생략했습니다
앞의 치하 전차 만들고 버리게된 부품으로 재활용한 스튜어트 노획 전차입니다. 타미야 구판 치하에 스튜어트에서 이식한 포와 기관총 달았습니다 일부 기관총은 제거하고( 탄약 보급 우려???) 도색도 상상입니다. 일본이 실제 스튜어트를 노획해서 사용한것으로 아는데, 좀 더 현지화했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상상해봤습니다. 에어픽스 멀티포즈 인형의 배낭과 일장기데칼을 사용했습니다.
기분이 묘합니다. 이상하게 이질적이지 않습니다. 태생이 같은 개념의 전차라 그런지 어울린다는 착각이 듭니다.
그냥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다시 모형 시작해서 요즈음 유행하는 기법도 모르고 취향도 이상하지만, 그냥 즐거워서 좋고, 재미있어 좋습니다. 루패 써도 좋고, 손떨려도 좋고…그냥 고증이나 불편한 이념이나 논쟁없이 쓱 보실 분들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설명이 빠졌었네요) 이 기괴한 차량은 모 카페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결과로... 늘 시간에 맞추지 못해 늦장 완성한 차량입니다. 좀비를 연료로 가는 생존 트럭 컨셉 입니다. 나름 이것저것 세기말적 상상으로 초보적 개조하고 도색하고... 재미있더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계속 시리즈로 만들려고 합니다. 스케일 모형이 아니라서 이곳에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해해 주시겠죠? ^^
요즈음은 고증(원래 자신 없는 분야) 무시하고 상상 속의 무언가를 만들고는 합니다. 십 수년 만에 다시 모형 시작한 물건(작품은 아님) 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