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 말에 개최된 Hobby Fair에서 공개되었던 디토이의 1/48scale M1151 HUMVEE Conversion Set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본 키트는 타미야의 1/48 험비 키트를 최신 사양의 M1151로 개조 해 준다. 키트는 크게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파트, 타이어,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스페어 타이어 포함하여 총 5개의 타이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동사의 1/35 험비 바퀴 세트와 같이 신형 타이어의 트레드를 세심하게 묘사하였으며 하중으로 변형된 모양(자중변형)까지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다.



 





 



루프 탑의 몰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편. 디토이 측은 제품의 수축을 최대한 억제하여 base kit와의 오차를 줄이기 위해 매우 신경을 썼다고 한다.



 





 



사이드 패널도 부품 분할을 최대한 억제하여 손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하였다.



 





 





 



O-GPK 큐폴라와 기타 부품을 위한 에칭 패널.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황동봉 한 개가 포함되어 있다. 



 





 



앞서 레전드 프로덕션에서 출시된 1/35scale M1151 Conversion Set 유사한 구성이지만 부품 구성과 조립 난이도는 훨씬 적고 용이하게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1/35scale에 못지않은 정밀도를 가진 무전기와 GPS를 포함한 내부 인테리어는 다양한 장면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으며 현용 밀리터리를 좋아하는 모델러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