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에서 1/100 T-50A 키트가 디코포레이션의 기획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출시됩니다. 이 제품은 이미 수년 전 에이스에서 발매된 T-50A 제품의 자매 키트로 기존 금형에 조종석 부품을 새로 추가한 스냅타이트 방식 키트로 접착제 없이 손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전통적인 스케일 모델러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은 아니며 더 대중적인 일반 소비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제품에는 디스플레이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재미있는 구성품이 추가되었는데 박스아트의 캐릭터를 페이퍼돌 형식으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작은 아이디어지만 제품을 즐기는 또 하나의 요소로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본 제품은 심플킷 출시 기념으로 골드에디션으로 출시됩니다. 부품을 금색으로 사출한 것인데 플라스틱 자체가 금색 톤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에이스에서는 금색 느낌의 발색과 사출 표면상태의 안정화를 위하여 여러 번의 실험 및 색상 염료배합을 통하여 사출 표면 상태와 색상을 비교적 안정적으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실제 색상은 사진보다는 다소 연한 색상입니다.

1/100 스케일이지만 기체의 패널 라인등은 매우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기존 제품에는 없던 조종석이 추가되어있습니다. 

 캐노피의 고정핀 위치가 개선된 것이 보입니다.

이 제품에 이어 동일 금형 베이스의 제품인 T-50B, TA-50, FA-50도 차례로 발매를 기다리고 있으며 같은 개념의 1/100 스케일 항공기 제품의 제품군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이스는 지난번 라팔M 출시 이후 확실히 기존보다는 적극적으로 시장에 접근하려는 변화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동 제품은 1월 중후반에 발매될 예정이며 소비자가는 6,000원으로 예정되어 있다 하니 실구매가는 5,000원수준의 부담 없는 가격대로 접할 수 있겠습니다.

 

 

 

** 2017년 1월 28일까지 댓글을 남겨 주신 분 중 네 분을 추첨해 "에이스 1/100 T-50A 골드 에디션"을 선물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