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팩에서 새롭게 그리스 해군의 파파니콜리스급 잠수함 키트를 발매했습니다.

전에 발매했던 독일 214급 잠수함의 경우 대한민국 해군의 손원일급 잠수함과 더블어 그리스 해군, 포르투칼 해군 소속의 마킹이 들어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리스 해군 S120 파파니콜리스함과 S121 피피노스함의 최신 마킹을 재현하는 새로운 데칼과 더블어 업데이트를 위한 컬러 에칭과 일반 에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키 포인트는 실함의 브릿지 좌우에 장착된 명판과 승무원이 컬러에칭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승무원의 복장은 어두운 청색의 임무복과 행사 때 입는 백색의 장교 정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컬러 에칭의 경우 테트라 모델의 협조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반 에칭도 같이 들어있는데 난간과 갑판의 장비 등 잠수함 표면의 각종 디테일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함선모형의 경우 다른 스케일 모형에 비해 스케일이 상당히 작기 때문에 섬세한 디테일의 재현을 위해서는 플라스틱 부품 외에도 이런 에칭부품의 필요성이 다른 모형에 비해 큰 편입니다. 이 제품도 플라스틱으로 표현하기 힘든 각종 디테일의 재현을 위해 실함을 참고로 꼼꼼히 재현했다고 합니다.

 

마킹은 2016년 이후의 바뀐 그리스 해군의 파파니콜리스함과 2번함 피피노스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그리스 해군은 현재 4척의 214급 잠수함을 도입하여 운용중이라고 합니다.
데칼은 기존의 데칼보다 정밀도가 더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다소 생소한 그리스 해군을 재현한 제품이지만, 키트에 포함된 에칭 등은 다른 국가의 214급 잠수함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후 대한민국 해군의 손원일급 잠수함의 업데이트 버젼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소매가 18,000원으로 시중에 15,000원 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이원희님이 제작한 작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