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일본출장 때 거래처 중 한 곳이 있는 이바라키현 히타치나카시를 방문했습니다.

교통편은 도쿄의 우에노역에서 죠반센 특급을 타고 종점인 카츠타역까지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참고로 걸스 & 판져의 배경이 되는 오아라이로 가려면 한 정거장 전인 미토역에서 내려야 합니다.)

에키벤과 녹차로 아침식사를 하며 느긋히 올라갔습니다.

 

이곳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액터스의 대히트작인 걸스 & 판져로 유명해진 오아라이의 바로 옆동네로 일을 다 본 후 거래처 사장님의 안내와 도움(지역구 명소 강제관광?!)으로 오아라이의 걸판(이하 걸판) 등장 명소를 둘러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나름 현지인 가이드?!)

 

평범한(?) 오아라이 해변.

건너편에 히타치나카항이 멀리 보입니다. 오아라이는 이바라키현의 유명한 해변관광지입니다.

 

오아라이읍에 들어서자 관광안내 포스터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홍보 캐릭터가 당연히 걸판 캐릭터로 채워져 있습니다. 해수욕장 개장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21일.

제가 방문한 다음날 오아라이 축제기간이라 마을이 축제준비로 한창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차를 세우고 들른 곳은 오아라이 해변앞 신사.

 

 걸판 극장판에서 전차도대회 우승기념 익시비션 매치 중 프라우다 학원의 전차들을 피해 올라온 오아라이 학원 아귀팀 4호전차가 지나간 곳입니다.

 

 정작 신사보다는 이 신사의 계단이 더 유명(?)한데...

 

 그대로 전차를 타고 계단을 내려가는 장면 때문입니다.

 

 전차로 내려가기 어려운 상당한 급경사인데 애니메이션에서도 이 부분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오아라이읍내의 가게들에는 이렇게 걸판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등신대 판이 놓여져 있습니다.

(촬영한 캐릭터는 오아라이 학원 토끼팀의 리더 사와 아즈사. 해당 캐릭터의 성우를 맞은 타케우치 히토미의 싸인이 있습니다. 2015년 7월 11일 방문)

같이 사진을 찍거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관광객들로 이렇게 입간판이 서 있는 가게는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그 인기가 그간 상상을 초월했는지 가게일부를 걸판과 그 캐릭터를 위한 간이박물관으로 개장한 곳입니다.

 

 내부에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토끼팀의 주요 성우들의 싸인, 제작진의 싸인, 팬아트, 캐릭터 굿즈 등으로 빼곡히 차있습니다.

 

 싸인한 날짜를 보면 성우마다 방문일정이 조금씩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벽 전체에 빼곡한 걸판관련 굿즈 및 아이템들.

 

 심지어 가게 밖에 새워져 있는 자전거에도...

 

그 다음 방문한 곳은 걸판 극장판에서 새롭게 떠오른 걸판의 성지(?) 오아라이 시사이드 호텔입니다.

 

제작진에게 마구 부셔서 홍보 좀 해달라고 SNS에 트윗했던 바로 그 호텔!

그에 화답하여 다음에 꼭 부셔주겠다고 제작진이 화답한 바로 그 호텔!

그래서 극장판에서 프라우다 고교팀의 KB-2의 152mm에 산산히 부서지던 바로 그 호텔!

'우리 호텔이 걸판에서 부서지던 바로 그 호텔입니다. 우리 호텔에 꼭 들러주세요'...라고 트위터에 홍보했던 바로 그 호텔!

(맞나???)

 

 

그 유명세에 걸맞게 주인공 니시즈미 미호의 캐릭터 간판이 두둥!  (참고로 극장판 개봉이후 새로 새워진 간판입니다.)

 

 그 유명세 때문인데 관광객들을 위해 당연히(?) 호텔로비도 개방해 놓고 있습니다.

(맨 위에 오아라이 시사이드 호텔님에게...)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오아라이 학원 아귀팀 성우들과 스테프의 사인이 그려진 극장판 포스터!

 

 기념품 판매대에 놓여진 아귀팀 각 성우들의 싸인과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니시즈미 미호의 캐릭터 등신간판과 미호역의 성우 후치가미 마이의 기념촬영 사진!

 

 거리에서 바람에 휘날리는 걸판 극장판 개봉 축하 현수막! 역시 물 들어올때 노를 저어야... 

 

 프라우다 고교 KB-2 탄약수인 니나.

 

 샌더스 고교팀 팀원 아리사.

 

 여관 앞에 서있는 프라우다 고교팀 KB-2 전차 승무원 아리나의 캐릭터 입간판.

 

점내에서 식사를 하는 손님에겐 걸판 특제 뱃지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 가게뿐 아니라 캐릭터 간판이 있는 모든 가게들이 걸판 굿즈 이벤트를 하며 지역상권을 부흥(?)시키고 있었습니다.

 

 

차를 타고 오아라이 시내 안쪽으로 들어가다가 창문 너머로 어디서 본 풍경이....!

급하게 사진을 찍은 이 곳은....

 

 극장판에서 샌더스 고교팀 소속 C-5M 수퍼 갤럭시가 오아라이 학원 전차들을 공수해준 바로 그 장소입니다.

 

 

다음편은 오아라이 읍내 가게 및 항구쪽 탐방을 올리겠습니다.

 

p.s. 해당 사진의 저작권은 저에게, 영상이미지는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