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 & 판져 오아라이 방문기 Part.2는 오아라이 읍내 가게들입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골목 안의 막과자집으로 이집 사장님이 거래처 사장님과 잘 아는 분에다가 모델러라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장님 말씀으론 정작 극장판에 0.5초 정도 등장해서 나중에 블루레이가 발매된 후 영상을 멈춰 캡쳐해서 핸드폰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시더군요.

이글을 작성하면서 찾아보았는데 정말 아주 잠깐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 가게의 캐릭터 간판은 걸판 최고의 인기 캐릭터인 오아라이 학원 아귀팀의 아키야마 유카리로 제가 방문할 때에도 계속 관광객이 몰려왔습니다.

(참고로 가게 앞에 세워진 캐릭터 간판의 캐릭터가 무엇이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기도...)

 

 

역시 캐릭터의 인기에 더블어 가게내부에는 준 박물관을 연상케할 정도로 많은 제작진/성우들의 싸인과 팬아트 등이 가득했습니다.

 

 

 볼크스 카라구민 인형 및 완성품 등등...

가게 주인장께서 모델러다 보니 사진 외에도 전차모형들이 가게 구석구석에 놓여져 있었습니다.

 

 

막과자 가게 맞은 편에 있던 치하탄 학원 대장 니시 키누요 캐릭터 간판.

 

 막과자 가게 옆 가게에 있던 오아라이 학원 오리팀 사아르 B1 조종수 코모요.

 

애니메이션이 자주 등장하던 마을 교차로 사거리에 있는 사카모토 문구점이 가장 손님이 많았는데 당연히 주인공 캐릭터인 니시즈미 미호의 캐릭터 간판이 서있었습니다.

 

 

보스격(?)인 이 가게에는 오아라이 읍내의 캐릭터 간판 안내지도가 붙어 있는데 거리간격이 적지않아 자전거를 타고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있었습니다.

 

 

니시즈미 미호역의 성우 후치가미 마이의 싸인. TV판 방영 당시인 2013년 6월 5일에 방문.

 

걸판에 등장한 각 성우들의 싸인과 기념품들이 가게를 메우고 있었습니다.

내부에도 많은데 관광객이 많아 밖에서만 구경을 했습니다. (심지어 자동문도 그냥 열어두고 있던...)

원래 문구점인데 걸판 기념품 및 굿즈판매가게로 거의 전업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

2013년부터 지금까지 걸판붐으로 근 3년간 엄청 꿀을 빨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걸판의 감독인 미즈시마 츠토무 감독과 니시즈미 미호역의 후치가미 마이의 가게방문 기념촬영 사진.

 

 가게에 붙어있는 해상보안청 홍보 및 안내 캐릭터도... 걸판

 

 이곳은 걸판 최고의 성지(?)이자 TV판과 극장판까지 유명세를 탄 이른바 '두 번이나 부서진 여관'입니다.

 

 

TV판에서 세인트 글로리아나 학원과의 친선전에서 가게가 박살난 이래 극장판에선 T-34/85와 크루세이더의 충돌로 붕괴되어 더욱 유명해진 바로 그곳!

 

위의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한눈에 들어옵니다.

가게 맞은 편에는 건물을 찍으려는 관광객들로 삼거리 모서리가 북적였습니다.

 

이곳에 전시된 캐릭터 간판은 역시 TV판에서 이 가게를 박살냈던(?) 세인트 글로리아나 학원의 대장인 통칭 다즐링.

 

역시 최고 인기캐릭터 중 하나라 옆에는 방문기념 스탬프(다른 가게들도 있습니다.) 심지어 팬이 놓고간 꽃다발까지 있었습니다.

옆의 탁자엔 다즐링을 연상케하는 티포트와 찻잔까지 전시하는 등 물 들어오면 노젖는다는 가게의 기민한 대응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하마노야에 있던 일본전차도연맹의 심판관 사사가와 카논. (이 가게는 오늘 휴관!)

 

 쿠로모리미네 학원의 이츠미 에리카.

 

주인공 니시즈미 미호의 언니인 쿠로모리미네 니시즈미 마호.

이 캐릭터 입간판이 있던 곳은 일본식 레스토랑이었는데 가게의 분위기가 걸판의 마호와 비슷하다는 얘기가... (???)

 

 지나가는 편의점 창문에서 본... 오아라이 여학원 거북이팀 코야마 유즈.

 

선더스 대학부속고교팀의 대장 케이.

수산물가게인 이 가게에서 대대적으로 밀어주고 있었습니다.

 

응원현수막을 가장한 가게 및 ova 홍보현수막이라든가...

 

 가게 앞 메인 진열대에도 당연히 걸판 상품과 함께 건어물을...

(건어물이나 기념품을 구입하면 굿즈를 줍니다.)

 

 이 가게에는 입간판이 무려 두개...

오아라이 여학원 하마팀 오료와 사에몬자 (요즘 NHK 대하사극 사나다마루의 사나다 유키무라를 흉내낸 캐릭터.)

성우분들이 비교적 최근에 방문한 듯이 입간판에 싸인의 날짜가 올해 3월과 5월이군요.

 

토끼팀 M3 리 전차의 무전수 우츠키 유키.

이 가게는 원래 쌀가게입니다만, 관광객들이 몰려들어서 그런지 작은 매대에 기념품과 음료수 등을 팔고 있었습니다.

(가게가 원래 어떤 가게이든 관광객에 맞춰 다 팔어!)

 

 TV판 이후 OVA와 극장판에 등장하여 인기가 폭발한 안치오 고교 대장 안쵸비!

아쉽게도 오늘 가게가 쉬는 날이라 밖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역시 안치오 고교의 CV33 카를로벨로체 조종수 페페로니.

음식이 특기인데 이 입간판이 서있는 가게는 바로 이탈리아 레스토랑!

캐릭터와 가게의 매치가 완벽합니다.

(식사를 하면 페페로니가 그려진 뱃지 등 굿즈를 증정합니다.)

 

스파게티를 먹는 안쵸비 브로마이드는 이 가게를 잘 대변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Part.3에서는 항구와 쇼핑몰쪽 방문기를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