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바퀴 & 트랙

  아귀팀 4호의 아이들러 휠 스포크는 실차량처럼 7개가 아닌 6개입니다.
  걸판 고유의 설정이라 킷의 부품과 6560의 휠을 준비합니다.

 

  기준점이 되는 스포크만 하나 남겨두고 잘라낸 스포크를 하나씩 간격을 맞춰서 접착해서 완성.

 

  접합선이나 접착제가 삐져나온 부분은 나중에 수정 예정할 예정입니다.

 

 

 

  스프로켓 휠은 사진 속 화살표 부분의 살을 잘라냅니다.

 

  로드휠 캡은 설명서 그림이 아닌 오른쪽의 것으로.

 

 아귀팀 4호 트랙은 팔자 무늬에 오픈 혼 모양인데 킷의 것은 모양이 틀려서 별매를 씁니다.
 별매품은 마스터클럽(MC135010W)과 프리울(ATL-117) 2개 뿐인데
 마스터클럽제는 지난 번에 썼으니 이번엔 프리울을 썼습니다.

 

  시간과 공을 들이지만 막상 해놓으면 디오라마가 아닌 이상 쓸데가 없는가동식 서스펜션.

 

 

 

8. 큐폴라 외

  조립 후 투명 부품에는 마스킹을 해줍니다.
  걸판킷에는 투명 부품이 안 들어있어서 6560의 것을 가져다 썼습니다.

 

  해치는 0.3mm 황동선을 이용, 가동식으로 합니다.

 

 케펙카스텐 옆의 디테일 작업.
 아래 나무 부품은 킷의 포탑 쉬르첸에서 잘라서 썼씁니다. F2, H형의 혼합이지요..

 

 

 9. OVM①

  우선 좌우 휀더의 미끄럼 방지 무늬를 스틱사포, 줄로 모두 제거합니다.
  4호뿐만 아니라 걸판의 전차들은 미끄럼 방지 무늬가 DATA나 작업량 때문인지 전부 삭제(?)되어 있습니다.

 

  서페이서를 뿌린 후 스틱/종이 사포로 표면 정리.
  저 무수한 무늬가 모두 미세한 흠집이었네요.

 

  후미/차간거리등은 아래 사진처럼 준비했습니다.
  동그란 것은 설정대로 가로 몰드를 다시 만들어 준 것입니다.

 

  킷에 생략된 거라 원안의 위치에 구멍을 뚫어서 접착.

 

  받침목은 킷 부품 그대로 쓰되 가운데 고정구는 킷 몰드를 밀어버리고 플라스틱 스트립으로 만들었습니다.

 

  OVM은 킷 부품 그대로 쓰되 불용부품을 되어있는 것으로 잠금쇠 디테일 업을 합니다.

 

 

 

  예비 로드휠 케이스는 앞부분은 킷에서, 옆은 6560의 것을 수정해서 만듭니다.

 

  도끼는 클램프 방향 때문에 사진의 부품을 섞어서 만들고 다른 것들도 적당히 만듭니다.

 

  안테나 마운트는 킷의 부품과 스트립, 드래곤 3호 전차의 견인케이블 부품을 섞어서...

 

 

 

10. OVM② & 기타 디테일

  실차량은 에어필터의 차체 연결부가 빨간 원 부분인데 아귀팀 4호는 사진처럼 앞에 위치합니다.
  설정대로 프라판으로 만들어 줍니다 (회색 부분).

 

  덮개는 설명서의 N16, P1이 아니라 불용부품으로 되어있는 E21,E22를 써야 합니다.
  최대한 얇게 갈아서 접착.

 

  후방 진흙가드는 안쪽의 몰드를 제거

 

  삽은 최대한 CG랑 비슷한 클램프를 가진 것을 사용.
  6300의 부품이고 길이를 줄여서 사용합니다

 

  차체 옆 지지대도 최대한 얇게 갈아서 접착.

 

  차체 뒷부분 패널라인 넣기.
  엔진과 라디에이터 덮개의 힌지도 저 모양은 아니지만 이번엔 패스.

 

  포탑 쉬르첸 중 원안의 몰드는 제거해야 합니다.

 

  포탑 해치 스톱퍼는 사진 원안의 부분을 가공해서 만듭니다.
  이건 D형의 특징으로 알고있는데 H형인 지금(?)에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전차장 조준기나 전기선 같은 부분은 에칭이나 황동선으로.
  포탑 상면은 큐폴라 주위 포함해서 아무 몰드나 디테일없이 깔끔하게 평탄화하는게 주요 작업입니다.

 

  

 전방 라이트는 아스카 모델의 별매품

 

  차체 MG34는 폰토스제, ㄷ자 모양의 지지대는 6300의 에칭을 사용.

 

   예비 로드휠 케이스 고정 막대는 동봉된 불용부품 안테나를 잘라서 사용.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어요.

 

3은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