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기 1에 이어 연속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데프사의 서치라이트를 올리려고 합니다. 방수포 덥개형과 아닌 형 2가지가 제공되어 고민입니다. 어느 것을 선택할지.. 기관총 오사방지 장치는 황동봉으로 만들구요. 킷의 만텔부의 형태도 괜찮지만 웬지 아기코끼리 얼굴같아서..별매를 썼습니다. 데프의 주름 표현이 훨씬 리얼합니다.

 

기동륜이 이탈레리 보다 다소 뒤로 간 모습입니다. 타콤의 차체가 1~1.5mm 깁니다. 궤도는 세미커넥팅 방식이라 대단히 편리합니다. 그런데, 여유분이 단 1개도 없는 탓에 접착간격을 좁히면...연결이 1개 부족한 만큼 안됩니다. 저도 시행착오를 거쳐서 다시 접착 간격을 늘려 접착하니까 간신히 연결되었습니다. 리뷰에 어떤 분이 궤도 2개 부족을 호소하시는 것 같은데, 이와 같은 문제점이 아닐까 합니다. 여유분이 있으면, 예비궤도롤 악세서리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전혀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OVM세트는 키트의 것이 아무래도 살이 두꺼워서 에칭쪼가리로 만들고 남은 부품들 재활용했습니다.

 

 

 

 타콤의 M-47궤도 형태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AFV클럽의 별매제품은 패드 돌출부분이 왜소하게 되어있어서 형태가 부정확합니다. 타콤은 푸리울처럼 제대로 표현했네요.

 

 궤도가 세미커넥팅식이라 접합은 용이한데, 돌출된 커넥팅로드 고정부를 깍아내고 핀바이스로 구멍을 뚫어내는데 힘들군요..

 

 궤도 비교 : 타콤(왼쪽)이 정확한 표현, AFV클럽제 별매궤도(우측)은 돌출무늬가 얇죠.

 

 펜더까지 포함하면 이탈레리(우측) 이 길어보이지만 차체만 비교하면 타콤이 다소 깁니다.

 

 타콤의 라이트 크기가가 작아보입니다.

 

 차체 후부의 길이가 타콤이 사진과 같이 깁니다.

 

그래서, 자를 기준으로 양측의 길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핸드폰 사진의 초점을 가운데 리턴롤러에 고정하고 비교샷을 찍었습니다.

 

1. 로드의 전체 길이 비교 샷

 6번 로드휠 중심축을 기준으로 1번 로드휠 중심축까지의 길이가..타콤은 10.8~10.9cm 정도.

이탈레리는 11.0 cm 정도. 결국 타콤이 1~2mm 짧습니다.

 

2. 기동륜과 유도륜 사이의 길이 비교 샷

 

기동륜 중심축부터 유도륜 중심축까지.. 타콤은 15.2cm 정도...

이탈레리는 14.9~15.0cm 정도로 타콤이 2~3mm 깁니다. 

 정리하면,

타콤은 이탈레리에 비하여  6개의 로드휠 전체 길이는 짧고 기동륜과 유도륜 사이의 길이는 오히려 길다로 요약됩니다.

 

실차 사진과 비교하였습니다. 타콤의 것이 긴지..감으로는 길어보이는데..잘 모르겠네요..

 

  

 3. 전면 비교 샷

 

전방 우측 라이트의 배열면에서 타콤이 좁아보입니다.

 

 

 

 

4. 포탑 비교 샷

 

타콤의 것이 형태가 정확합니다.

 

 

5. 차체 전방 비교 샷
타콤의 경사진 형태가 정답입니다.

 

이탈레리는 직각형태로 오류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