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영국군 M10 울버린을 위한 개조 작업이기도 해서 작업기에 올려봅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

타미야의 셔먼 VVSS 예비 바퀴 부품으로 좀 리얼하게 만들어보기 입니다.

 타미야 셔먼에 자주 들어있는 예비 바퀴입니다. 저의 경우 타미야 M1 슈퍼셔먼에 들어있던 M4A2 런너에 있는 불용 부품입니다.

 측면이 이런식으로 되어져 있어서 저걸 정리해서 평평하게 수정해야 합니다.

 줄 사포를 꺼냅니다. 위쪽은 볼록하고,

 아랫쪽은 평평합니다. 먼저 볼록한 부분을 이용해 파팅라인을 갈아주고, 평평한 부분을 이용해 고무 부분 전체를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어때요? 깔끔하죠?

 고정 장치 없이 만드는 경우엔 이렇게 드릴을 꺼냅니다. 구멍에 맞는 드릴이 있습니다.

 드릴로 구멍을 뚫습니다. 제일 간단한 작업입니다.

 뚫렸습니다. 우리가 익히 잘 아는 방법대로 반대로 돌려주면서 빼냅니다.

 깔끔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고정장치를 통해 고정한 차량도 있습니다. 사진속 차량은 영국군의 M10 울버린(아킬레스가 아닙니다)인데 제가 저 사진속 모습을 디오라마로 만들 계획이라 어찌되었든 꼭 재현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건 저도 처음 해봅니다만, 도전해보겠습니다. (설명에서 갑자기 도전으로 바뀌었지만 넘어갑시다.)

 프라판을 구멍에 맞게 적당하게 자릅니다.

 접착합니다.

 이것도 만듭니다.

 양쪽 다 만듭니다.

 참고로 여기서 힌트를 드리자면, 저 프라판을 자세히 보시면 칼로 금을 그었습니다. 손의 힘을 조절하는것이 관건입니다. 성공적으로 금이 그어졌으면 한 손으로 집게를 잡고 한 손으로 꺾어주면 ㄴ모양으로 꺾어집니다.

 이렇게 됩니다.

 런너 늘린것을 가져옵니다.

 크기에 맞게 잘라낸것을 붙히고 줄 사포로 적당히 갈아주었습니다. 다 끝났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