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고다리를 만들기위해 준비물을챙깁니다 그냥작업하면 치울때엄청 힘들고 지저분해지므로 커다란 양동이 같은것을 이용하여 주변이 더럽혀지지안게 작업합니다.준비물은 비닐장갑 석고가루 물그릇 우드락 저는 구멍을 내기위해 아이소핑크를 이용하여 구멍모양으로 가운데를 막아 구멍이난 모양을 제작했습니다.왜 우드락으로 제작하면되지 일부러 석고로 힘들게 하냐고 하실수있지만 석고가 조각하기도 쉽고 질감이 좋습니다 물론 우드락에 젯소를 발라도 되지만 석고는 두꺼워서 마음껏마구 기법을써도 된다고 할까여 젯소는 얇기때문에 저에게는 튼튼한 석고가 더욱 도색작업과 질감작업이 쉬웠습니다.

 석고와물을 그릇에 적당히 배합한뒤 이형제로 식용유를 우드락틀에 발라줍니다.이형제를 발라주는이유는 물과 식용유가 섞이지안게하여 틀에 석고를 쉽게 떼어내기 위함입니다. 이젠 틀에다 붓만하면 끝입니다.손으로 만져본뒤 어느정도 굳으면 떼어냅니다.그러나 나중에 디테일을 파낼때는 하루정도 완전히 굳은후 조각을해줍니다.

 우드락틀을 일일히 벽을 만들려면 힘들죠 센스를 발휘해서 바깥쪽에 빗금을 살짝냅니다 절대자르시면안됩니다.그래야 석고액이 세지안습니다.

 그다음 이럭게 접어줍니다 어쩔수없이 안막히는 부분은 청테잎으로 막아줍니다.

 4판이 나왔는데 한판이 너무얇게 뽑혀서 조심스럽게 작업해야겠습니다.이런실수없게 석고액을 너무 많이 부어도 안되지만 튼튼하게 좀 많이 붓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드라이버나 조각도등으로 연필로 스케치를 한뒤 조각해 줍니다.

 석고는 강력접착제로 잘붙습니다.사진상에 안쪽은 안보이는데 접착제로 좀 위험할것같아 안쪽에 청테잎으로 석고판 끼리 붙여주었습니다.

 먹선을 넣어줍니다.그리고 레드브라운으로 도색합니다

 레드브라운을 에어브러쉬로 색감변화를 주어 그라데이션하여 도색해준뒤 사포로 긁거주어 질감을냈습니다.이젠 미육군 라이트닝 폭격기를 그림자 스텐실해주고 지면 작업과 인형 전차도색 미흡한부분 도색이 남았네여 다음주안으로 작업 마치겠습니다.그림자를 이용한 디오라마를 회외 작품에서 본것 같은데 딱히 좋은 아이디어가 이것밖에 없더군요 레이아웃<구성과 배치>도 맞는것 같구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