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스키토 작업중 사진입니다.
오전에 에듀어드 제품이 도착해서 만만할거 같은 휠 먼저 살작 작업 했습니다.
에두어드 brassin 은 처음 구매해 보는데 레진 퀄 좋네요.
제품에 4가지 개별 판매품이 포함되어 가격을 좀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사실 휠과 머플러 배면 캐논등은 키트 자체도 훌륭해 디에일업이 생각이 없었지만, 좀 아쉬운 기총부분 및 기총, 캐논 급탄벨트 디테일을 해주고 싶어 별배 파트 알아보다 구매하게 도었습니다.
에듀 휠은 사진에서 처럼 휠캡파트를 가공 해 주어야 해서 키트것을 사용합니다. 이게 조립등 여러면에서 편하고 디테일도 크게 차이없네요.
머플러는 키트것 자체도 좋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에듀는 게이트 제거시 주의가 필요하고 전체를 잘 갈아주면서 키트파트와 맞춰주어야 합니다.
추가로 마지막 사포사진은 몇 몇 스틱사포등을 사용했는데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작업중 생각나서 사진 올립니다.
사포는 테이프가 가각 붙여져 교체도 편하고 무엇보다 뻥이 아니구여 저거 2장 몇개월 전에 처음 붙여논거 한번 도 교체안하고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사용해본 스틱종류 사포 단점은 땀이 묻어나 사용량 자체의 기간이 너무 짧아 가성비가 떨어지고 양면테이프를 붙여야 하는 스틱종류도 비용 절감 차원에서 스틱을 구매해 사서 사용 했지만 테이프와 종이사포 잘라주는게 귀찮아 기본으로 붙여져 있는거 쓰고 안쓰게 되더군요, 하여간 기회되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적어도 수틱사포 재 구매 비용은 많이 절약 될 거 같습니다.
맨들기를 하다보면 키트보다 도료등 부수재료가 키트 가겨 만큼 혹은 이상 들어가는게 프라모형 취미 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