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x8RyowBYkc8&feature=youtu.be

스쿼드라는 게임입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간단한 규칙의 게임으로 70명정도 되는 사람들이 나뉘어 서너개의 분대를 이루어 협동해 지역을 장악하는 밀리터리 시뮬레이터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분대에 가입을하고 병과를 정합니다. 분대장들이 간단한 회의를 거쳐서 트럭이나 장갑차 (엠렛이라고 부르기도 하더구요)를 나누어타고 각자 맡은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구역에 따라 잠깐의 교전후에 우세한쪽이 FOB라는 시설과 모래주머니와 청조망등을 이용해 진지구축으로 알박기를 하고 (분대장이 지시하면 분대원들이 삽으로 건설합니다) 반대쪽은 그곳을 재탈환하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찌르고 들어옵니다. 이때부터 교전이 많아지는데 아무래도 협동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다 보니 킬스코어도 없고 내가 누굴 맞췄는지도 알기 힘들어서 보통은 탄막사격이 많습니다. 팀당 한두대의 장갑차가 주어지는데 종류에 따라 50cal이나 30mm로 무장되 있지만 대전차무기에 피탄되기 쉽고 티켓을 많이 잡아먹어 우리껀 조심해서 쓰고 상대방껀 잡으려고 서로 발악을 합니다. 그렇게 병사의 부활이나 차량등으로 500장의 티켓을 먼저쓰는 쪽이 지게됩니다.

맵이넓고 전투가 사실적이라 근접전은 많지않고, 보통은 서로 실루엣을 확인하면 연막을치면서 총질을 하다가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서로 쏘기 시작하고 옆에 애들이 하나둘씩 피탄되면 정말 심장이 쫄깃해지고 겨드랑이가 흥건해지는게 이게임의 묘미입니다. 분대장은 규정상 필수고 대부분이 마이크를 이용해 적위치를 불러주고 상황이 안좋다싶으면 "야야 도망쳐서 여기로 모여" 등 하는게 지금까지 해본 게임중엔 가장 현실적이네요. 그래서인지 서버도 나라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한국서버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본래 게임을 잘하고 대부분이 군필자인 한국사람들이 이게임을 하면 볼만하겠다 싶고, 재미있는 게임이라 소개차 글을 올려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