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좀 자극적인가요?

사실 너무 만족하고 기분좋았던 하비페어 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지고간 모형이 문제 였습니다.

"아카데미 슈퍼셔먼"

나름 정말 재밌게 작업하고 만족하고 나름 괜찮다 싶어 진열하고 했습니다.

너무 감사한 관람객중 한분이 저에게 질문한거는 좀 의아 스러웠습니다.

포탑이 틀리지 않았냐?  왜 아카데미 키트에 이렇게 정성들였냐라는 요지 였습니다.

왜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진땀나는 답변을 하고 지나간 사람뒤로 기분이 몹시 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질문한 분은 모형을 얼마나 많이 노력해서 만드냐고 묻고 싶었는데 못했습니다.......

모든 모델러의 축제이고 많은 분들이 지켜보는 중앙 무대라고 나름 정성들인 하나 하나에 나름 노력했습니다.

뭐 고가모델이 있지만 전 능력이 안되서 제 수준에 맞는 아카데미 제품이 좋습니다.

그게 뭐 잘못 된건가요 꼭 글로벌 수준이니 고가의 키트 완성품만 들고가야 하는건가요?

그런 얘기를 하신분이 똑같은 키트를 들고 똑같이 만들어서 저한테 못만들었다고 얘기하면 수긍하겠습니다만.

비록 제수준은 낮지만 하비페어에 민폐가 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계속 그래왔지만 조금의 오류가 있어도 만들면서 틀려먹었다 하더라도

제가 깍고 다듬어서 만들고 색칠해서 좋은 작품을 낼꺼라는 믿음으로 모델을 만드는 저는 당신이 말한 싸구려만 만들겁니다.

법적으로 싸구려는 진열하지 말란 규정이 생기기 전까지 오류도 수정하고 깍고 다듬어서 그 가격 모형만 만들겁니다.

 

PS 얼굴 기억 했습니다. 내년에 보면 싸구려라고 하는 키트들로 더 잘만들어서 좋은 작품으로 기를 죽여 버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