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제 소개한 프랑스의 석재 모형킷은 국내에서도 이미 세라믹 미니어쳐 북유럽 주택으로 일부 소개되어 판매중이더군요. 하지만 그야말로 가게에서 인테리어 용으로만 쓰는 건지 딱 적당한 평범한 주택만 올려져 있고, 제가 미마존에서 구입한 세계의 유명 건물 작품킷은 국내에 없습니다.

위 장식장은 미마존에 주문한 해당 석재 유명 건물 모형을 담을 케이스인데, 크기는 850x180x180 정도입니다. 바닥은 투명이지만 진한 검은색으로 틴팅한 아크릴판, 그 밑에는 검은색 락카로 도색한 E0 MDF 컬러보드 흑색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네군데 모서리는 인테리어 몰드를 구입해서 검은 색으로 채색 후 달아줄 생각입니다.

http://mol-ding.com/product/list.html?cate_no=709

위에는 투명 아크릴로 마감해서 먼지를 막습니다.

 

제품 길이가 상당힌 긴 편이라 나무로 만들었을 때 수축 팽창이 걱정되는데, 그래서 밑에 아크릴 판을 깔아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옆면에 몰딩 붙인 것이 나중에 떨어져 나가진 않을까 걱정되네요. 장식장 밑바닥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부서지지 않고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법 혹시 있을까요? 

- 밑을 아예 에폭시 레진으로 판때기를 만드는 방법도 구상중입니다. 나무보다 변형이 덜 일어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