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미공군 B-29 계열기의 퇴역은 1960년, B-52는 1952년 4월15일 첫비행, 1955년 실전배치, 1962년 생산종료했다.
즉, B-52가 한참 배치중이었을 때도 B-29는 현역기였다.
그리고 내년(2022년) 4월로 B-52는 초도비행 70주년, 10월로 단종 60주년을 맞는다.
2. 2013년 기준 미공군의 현역 B-52는 78대, B-2는 20대였다.  2019년 기준으로는 58/20이다.
3.B-52는 엔진교체(당초에는 CF-6등 대형터보팬 4기를 고려했으나 여러 현실적인 문제를 고려, 소형의 CF-34 8기를 쓸 것으로 보인다.)등 개량을 거칠 예정이며 B-2,B-1이 B-21로 대체되더라도 계속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장 길게 보는 예측이 2097년, 초도비행으로부터 145년 뒤이다.
145년이 얼마나 긴 세월인지 설명하자면,  인류가 최초로 비행기로 비행을 한게 지금으로부터 118년 전이고
지금으로부터 145년전인 1876년 미국의 벨이 유선전화기 특허를 냈고(말이 많지만)
프랑스가 세계최초의 전 선체 철갑전투함인 르두터블을 건조했다.
.
.
.
아카에서 B-52H를 발매한 걸 보다 유머란에서 이전에 캐둔게 생각이 났습니다...
144 시리즈가 B-47,B-1B,Tu-160(재포장)에 이어 B-52가 출시되었으니 앞으로 Tu-95...는 무리겠지만 B-2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