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razorblade)에 모형작업기를 올렸었었고, 모형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던 결혼 직후부터 후지TV의 프라모델만들자 동영상을 하나하나 모아서 계속 보고 또 보고 했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유투브를 통해서 모형작업들을 보게 되고, 제가 이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장르들에도 관심을 갖게 되어서 저도 부족한 솜씨이지만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유투브에 올려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동안 현용AFV를 많이 만들었었고, 에어브러시를 제대로 쓰기 어려운 환경의 아파트로 이사한 다음에는 한동안 건프라도 많이 만들었었습니다. 2년전에 중학교에 진학하는 큰아들에게 작은아들과 방을 나눠주기로 한 약속이 있어 모형과 작업도구들을 모두 사무실의 한켠으로 옮기고 나서 되려 집에서보다 모형작업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상황이 되기도 했는데요.

2017년에 시즈오카호비쇼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다녀왔는데, 중고모형점에서 우연히 타미야의 스바루 임프레자 WRC키트를 하나 사면서 자동차모형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반짝거리는 자동차모형도 큰 매력을 느껴서 조금씩 키트를 장만하게 되었는데, 왠지 OOTB로는 작업시간이 밀리터리보다 덜 걸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유투브 동영상의 테마는 자동차 모형을 먼저 손을 대게 되었습니다.
(막상 작업을 해보니 사포질만 몇시간씩 걸리는 등 밀리터리와 진배없는 작업시간이 들어가네요 ㅎㅎ)

동영상편집도 오래전에 써본 어도브 프리미어로 자르기 붙이기정도의 기능만 할 줄 알아서 새로운 기능을 쓸때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며 조금씩 익숙해지고 있는 단계입니다. 사진을 찍어서 제작기를 만들던 때보다 왠지 시간이 더 걸리고 손이 더 가는 것 같지만 조금씩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고, 유투브에 많은 한국 모델러들께서 유투브채널을 오래전부터 운영하고 계신 것을 뒤늦게 알게 되어 놀라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 작업동영상쯤부터는 본격적으로 도장에 들어갈 것 같네요. 예전에 완성시켰던 밀리터리 작품들도 슬라이드 형식으로 만들어서 유투브에 올려볼까 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내용이 변변치 않지만 재미있게 봐주세요 ^^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