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1/35 스케일 Pz.Kpfw.V Panther Ausf.G "Last Production"을 발매합니다. 이 제품은 판터 G형 최후기 생산형을 재현하고 있으며 이미 포함된 부품을 이용해 G 초기형으로도 재현이 가능합니다. 

[ 큰 이미지 보기 ]

 자체 부품을 포함하고 있는 B 런너. 아카데미 특유의 깔끔한 런너가 눈이 띱니다.. 상부 엔진 그릴 내부는 간략하게 구조물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큰 이미지 보기 ]

 상부 자체 클로즈업 

큰 이미지 보기 ]

 요즘 스타일대로 차체는 일체형이 아닌 분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큰 이미지 보기 ]

포탑 관련 부분이 포함된 G 런너와 F 런너. 포미 일부도 간단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머즐 브레이크는 슬라이드 금형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F 런너는 최후기형을 휘한 별도 파트들입니다. 즉, 이 제품은 초기형과 후기형을 모두 재현할 수 있는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이미지 보기 ]

 포탑 클로즈업, 좌측으로 초기형 포방패가 보입니다. 

큰 이미지 보기 ]

후기형을 위한 F 런너.  

큰 이미지 보기 ]

 로드휠 부품이 포함된 D 런너는 네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이미지 보기 ]

 맨 마지막 철재 로드휠은 선택식입니다. 형식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큰 이미지 보기 ]

 

큰 이미지 보기 ]

세미 커넥팅 방식의 트랙.  

큰 이미지 보기 ]

기본 포함되는 애칭입니다.  

큰 이미지 보기 ]

데칼은 국내에서 프린트된 것이 들어 있습니다. 

데칼과 컬러링 가이드는 총 여섯가지 마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는 그 중에 하나로 각 차량마다 다소 다른 디테일이 적용되기 때문에 조립 시에 약간 신경을 써야합니다.  

이 제품의 소비자가는 32,000원으로 해외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에는 연말에 출시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상당히 좋은 가격과 품질로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타사에서 다양한 판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지막 타자로 출전한 아카데미 제품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흥미진진 합니다. 아카데미는 차후 초기형을 포함한 바리에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야크트 판터와 같은 다른 형식의 바리에이션은 계획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