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지금은 없어진 회사인 일본 M사의 커티스 P-40N을 아카데미에서 재포장한 제품입니다. 원 회사의 제품들은 비교적 싸면서 품질이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이 제품은 1995년 제품이니까 거의 20년이 훌쩍 넘은 제품입니다.

과거에는 한국이 현재의 중국처럼 금형 OEM을 많이했는데 이 제품도 그 시대에 한국에서 제작되었던 키트입니다.

 

제품 구성은 48 스케일 비행기의 표준적인 분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널 라인이 무척 날카롭지만 다소 약해 보이기 때문에 도색시에는 살짝 그어 주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근30년이 다 되어가는 금형에서 사출된 제품이라고 보이지 않습니다. 금형 상태가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부품 수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배기구는 모두 분리가 되어 있는데 아마도 특이하게 생긴 모양을 재현하기 위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옛날 키트라는 것을 보여주는 콕핏.

투명 부품에서 특이한 것은 편대등이 모두 투명 부품으로 재현이 되어 있네요.

마킹은 해골표시가 선명한 80 전투 비행대, 49 전투 비행대 그리고 호주 공군 소속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소비자가는 25,000원으로 실제 구매는 2만원 안밖이 될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괴거에 명품킷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됩니다. 출시는 2021년 4월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