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실로 오랜만에 K1A1의 개정판에 해당하는 K1A2를 발매합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 K1A1에서 지적되었던 문제 중 현실적으로 가능한 많은 부분을 수정하고 K1의 최신 개량형인 K1A2 사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키트는 기존 K1A1 금형을 대폭 개수한 형태로 K1A1 최신 개수형과 K1A2로 조립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기존 관행으로는 일반 판이 발매되고 한참 후에 한정판이 발매되었는데 이번에는 한정판이 먼저 발매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스케일 모델러들의 구매 수요는 한정판에 집중되는 것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반판의 판매는 현재로서는 예정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한정판은 K1A2 키트에 DEF 모델의 연결식 트랙과 편광 스티커가 포함되며 에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DEF의 연결식 트랙만으로도 큰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K1A2 한정판은 11월 중순 발매될 예정입니다. 한정판이 아닌 일반판, 특히 모터라이즈 키트에 관심을 가진 분도 계실 것 같은데 모터라이즈 제품은 K1A2 사양이 아닌 K1A1 기존 구성으로 계속 발매된다고 합니다.

차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사이드 스커트 형상입니다. 전체적 형상은 같으나 K1A2는 스포르켓 상부의 스커트가 잘려져 있습니다. 

상부 차체에 수정된 부분을 표시해 보았습니다. 우선 전면은 전체가 수정되었습니다. K1A1에서 문제가 되었던 전면 장갑판 각도와 우측 사이드 스커트의 경첩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전면 펜더 역시 디테일과 각도가 수정되었습니다.

 하부 차체 역시 전명 경사각과 후면 경사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런너는 크게 수정된 부분이 없습니다.

포탑이 포함된 런너에는 제법 많은 수정 포인트가 있습니다. 포신은 M1 키트의 그것이고 포방패는 완전히 새로 제작되었습니다. 포탑 전면에 도하장비 결속용 볼트들도 추가되었네요.

 후면 흙받이, 라이트 가드, 조종수 해치 및 디테일, 차체 후면 디테일등등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포르켓 디테일과 전체폭도 수정 되었네요.

 이 런너는 신규로 추가된 런너입니다. 공구상자, 센서 배선, GPS 안테나등의 부품이 보입니다.

 

 이 키트에는 DEF 모델의 따끈따끈한 신상 아이템, 연결식 트랙이 들어 있습니다. 

 데칼 역시 새로 제작되었고 편광 스티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K1A2의 전체적인 구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예상보다 빨리 출시되어 11월 중순이면 각 소매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가는 29,00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모형 가격을 보면 연결식 트랙 포함 한정판 가격으로는 정말 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