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1/144 스케일 B1 Lancer 미공군 폭격기를 2019년초 발매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MCP로 개발되고 있으며 많은 부분이 스냅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본 제품의 시사출물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제품의 사출색은 아마다 실기 색상과 동일한 진회색이 될 것입니다.
1/144 스케일이지만 대형 기체이다 보니 제품 크기는 30cm 정도 됩니다. 1/72 F-15K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MCP 제품 답게 간편한 조립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지만, 디테일은 크게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패널 라인은 균일하고 날카롭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상하 부품 분할은 접합선이 패널라인으로 구성되게 되어 있어 접합선 제거 작업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 윗쪽 접합선도 별도 부품을 덮는 구조로 되어 있어 접합선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변익 구조가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날개 각도는 선택식입니다.
신규 설비 투자로 패널 라인의 깊이와 넓이가 전체적으로 일관성 있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요즘 아카데미의 분할 방식인 듯 합니다. 꼬리 부분은 통짜네요.
시사출이라 여리저기 오일이나 검뎅이가 묻어 있네요.
베이는 연 것과 닫은 모습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베이 내부 폭탄은 스케일을 감안하여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흰색으로 사출된 랜딩 기어. 양산품에도 이 런너는 흰색입니다. MCP라고는 하지만 회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입니다. 원 기체가 그러니...
투명 부품은 아직 미각이 제대로 되지 않아 투명도가 떨어져 보이네요.
본 제품은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예상 소비자가는 2만원 초반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