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Models입니다.
먼저 저희 제품의 발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퀴즈의 정답은 Mazda K360입니다.
우리나라 Kia Master(현 기아자동차)에서 면허생산을 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대량양산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전후 열악한 경제사정 속에서 우리나라의 경제 재건에 많은 공헌을 했던 모델입니다.
많은 분들의 추억 속에 자리잡고 있는 이 모델을 KA-Models의 첫 완전신금형 제품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KA-Models의 K360제품은 실차를 3D Scan해서 정확한 역설계 과정을 거친 제작과정을 자체적으로 이루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실차의 스캔을 위해 아낌없는 협력을 해주신 여러 박물관의 도움도 있었습니다.
개발기간은 무려 1년 6개월이 걸렸습니다.
판권취득과 실차 스캔을 위한 업무에 예상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첫 제품이기에 좋은 제품과 정밀한 제품 사이에서의 갈등도 많았습니다.
잘못된 열정으로 비싸고 만들기만 어려운 제품이 되지 않을까 부품 하나하나에 수백번 수천번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에 난이도가 너무 높은 제품을 고른게 아닌가 후회도 했지만 여러 고비를 넘으며 제품의 출시를 목전에 두게 되었습니다.
현재 T0의 시사출이 진행되고 있으며, Mazda의 최종 감수를 거쳐 올 연말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답을 맞추신 분은 nathan님 한 분 입니다. 정확한 모델명을 맞추기에는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많이 멀어져버린 탓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이걸 맞추시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습니다. 내심 정답자가 한 분도 없는 뜬금 신제품이 될 것으로 생각했거든요. ^^)
기아 마스터는 삼륜차를 K360(소형)과 후속 T600(소형) 그리고 T1500, T2000(중대형)을 생산했으므로 ‘삼륜차’는 정확한 정답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모두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한 이벤트이므로 정답처리 하겠습니다. ^^
‘기아 삼륜차’ 혹은 ‘삼륜차’로 적어주신 정세권님, 즐프라맨님, ParkMarine님, 천성진님, Loup~님, 황보상훈님, 김승철님, 심규헌님 총 9분께는 제품이 출시되면 상품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쉽지만 일곱개의 답에서 일곱번째로 답을 적어주신 주성민님은 5개의 제한으로 인해 제외되었습니다.
삼륜차 하면 70년대가 떠오릅니다.
가난했지만 희망이 있었던 따듯한 시대입니다.
우리네 아버지들의 고달팠던 시기를 ‘아빠’가 되어버린 지금에야 이해하게 됩니다.
잘 팔릴만한 스포츠카를 제쳐놓고 오래된 구닥다리 자동차를 2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엄청난 비용을 쏟아부으며 개발을 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K360을 보며 가난했지만 희망이 있던 그 시절을, 그리고 우리 아버지들의 어깨에 놓여 있던 고달픈 삶의 무게감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잊혀져 가던 우리의 과거를 되살리는 것에 조금이나마 일조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행복을 느꼈습니다.
창업 13년의 세월 속에 처음으로 내놓는 첫번째 완전 신금형 제품을 MMZ에 처음으로 공식 발표할 수 있었던 것에 대표님과 회원분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