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미해병대 수직이착륙기인 F-35B를 1/72 스케일로 발매합니다. 이 제품은 무장 파트 런너를 제외한 모든 파트가 신금형으로 제작되었으며 MCP가 아닌 전통적인 프라모델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A 런너는 기체 상하면과 각종 베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널 라인은 정교하게 몰드되어 있으며 패턴을 위한 데칼을 제공합니다.
패널라인은 매우 정교하게 조작되어 있습니다.상부 리프트팬은 기체에 몰드되어 있으며 하부는 별도 부품으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F-35B 키트 리뷰는 유튜브로도 제공됩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키트의 모습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B 런너는 내부 무장창과 파일런 그리고 새로 추가된 GBU-12, 에어인테이크 부품 및 메인 랜딩기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 무장창는 원피스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GBU-12는 네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 런너에는 두 가지 모드의 수평 꼬리 날개, 수직 꼬리 날개, 하부 리프트팬, 랜딩기어 커버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 런너에는 비행및 주기 상태와 수직 이착륙 상태를 재현할 수 있는 두 가지 형태의 노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캐노피 프레임, 콕핏과 사출 좌석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키트는 완전한 수직 이착륙 자세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베이를 개방 시키고 노즐을 90도로 꺾은 장면을 재현할 수 있도록 베이와 플랩이 분할되어 있습니다. 노즐 디테일도 좋은편입니다.
콕핏의 디테일도 무난합니다.
캐노피 프레임은 유통과정 중 파손을 방지하도록 보호 격벽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조사의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기수 하부 부품은 단일 부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장은 기본 F-35A와 동일한 런너 두 벌이 포함됩니다.
데칼은 국산이며 데이터 마크와 함께 복잡한 패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25,000원이며 해외 출시는 3월, 국내는 4월중 판매가 예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