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ther F
2006-12-04, HIT: 3318
Lucky Guy, Unchained외 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일섭
Panther ausf.F
Dragon 1/35
몇 몇 군데만(대표적으로 용접선 추가, 차체 전면부의 장갑판 결합부위 표현, 후부 towing hold 부분 제작-이건 분실 때문에) 손보고 거의 키트 그대로 제작했습니다.
파괴된 포탑만 발견 되었고 실전 차량이 존재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차량으로 가정하고 제작했습니다. 삼색 위장무늬는 군제 락카로, 매복형 점 무늬는 험브롤 에나멜로 했습니다.
녹슨 표현은 하지않았고(테스트 차량이라서...) 치핑도 몇 군데에만 분위기상 해주었습니다.
차체 하부 위주로 세가지 색으로 에어브러슁해서 주행 중 먼지 효과 정도만 내주었습니다만....
키트에는 킬 마크를 비롯한 데칼이 들어있지만 의미 없어보여서 포탑뒤에만 하나 적용했습니다.
점 무늬가 좀 튀어보이게 되었습니다. 좀 더 연하게 되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조립해놓은 지는 2-3년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여기 저기 부품 떨어져 나간 것이 있어서 서너 군데 다시 만드느라 괜한 고생한 녀석입니다.
OVM류도 깨끗하게 도색하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도면과 비교해보면 몇 군데 수정해야 할 곳이 있습니다.(대표적으로 포탑 양 측면의 위장망 고리) 그리고 이탈레리와 드래곤의 부품이 섞여있어서 디테일이 떨어지는 곳들이 좀 많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조립해 놓은 녀석이고 실전 차량도 없었기에 그냥 진행했습니다.
사진까지 찍고 났더니 외국 사이트에 새로 나온다는 글이 있더군요..
구기동님도 AFV 포럼에 올리신... 그래서 더 완성하길 잘했다 싶습니다. 한 녀석이라도 지름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한다고 하지만 실력이 쉬 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아마 좀 더 길게 잡고 작업을 해야할 듯.. 하지만 뒤에 쌓여있는 박스들이 하루에 한 대씩 만들어 달라고 아우성치고 있네요..
부족한 것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 찍어 준 익재형 고맙구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모두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