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1 Ariete w/ Upgraded Armor
양태준
2008-05-21, HIT: 4003, 안익재, JJACK외 1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탈리아의 현재 주력전차인 C1 Ariete입니다.

3세대급 전차로 전자장비 쪽의 성능이나 구성이 다른 3세대급 전차들에 비해 뒤지는 점만 빼면 우수한 전차라는 평가입니다. 전자장비가 적은 덕분에 가격은 싸다고 하더군요.
Leopard 1의 면허생산에서 쌓인 노하우를 적용하여 개발되었다는데 역시나 곳곳에서 Leopard의 모습이 보입니다.

작년에 구입하여 이라크 파견부대에 적용된 증가장갑형을 만드려고 하다가 봉인되었었는데 얼마전 고맙게도 증가장갑형 키트가 출시되어 작업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녹색부분은 이전 제품이고 회색부분인 증가장갑만 새로 출시된 증가장갑형 키트에서 가져온 부품입니다)

이전 일반형 제품도 그렇고 새로나온 증가장갑형 제품(증가장갑부분과 포탑이 새로 추가)도 키트 자체는 평균적인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조립도 그다지 어렵지않고 디테일의 표현도 좋습니다.
다만 일반형 제품의 경우 초기 생산분을 재현했기에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양산형을 만드려면 포신 배연기를 수정해주어야 하고 포탑 상면의 엠보싱 무늬의 모양이 틀렸는데 이것도 수정해주어야 하나 엄두가 안나 이 작업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새로나온 증가장갑형 제품은 배연기가 수정되어 들어있으나 이것도 문제가 있고 포탑 상면 무늬는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에칭은 라이언로어의 전용제품 중 일부를 적용하고 세세한 부분의 디테일업을 해주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포탑 측면의 증가장갑 연결부 부품들은 증가장갑형 키트에 새로 들어있는 포탑의 경우 아예 몰드가 되어있기에 새로 만들어주었습니다. 키트의 위치를 참고하였으나 증가장갑을 붙이고 보니 위치가 완전히 틀렸더군요. 수정하지는 못했습니다.
포신 배연기는 초기 생산형의 경우 레오파드나 M1A2의 경우처럼 옆에서 볼 때 사다리꼴 형태로 되어있으나 양산형에서는 이런 원형으로 수정되어 있어 비슷한 지름의 샤프를 이용하여 만들어주었습니다.
포탑 상면의 무늬가 사선으로 들어가 있어야 하지만 수정하려니 엄두가 나질 않아 포기했습니다.
포신 옆쪽에서 포수 조준경 쪽으로 정확한 용도를 알 수 없는 와이어가 있으나 키트에는 표현이 안되있어 적당한 재료들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