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kava III
2008-11-13, HIT: 3538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백승동
1/72의 메르카바III입니다. 국내업체인 ACE가 금형을 설계해서 독일Revell에 납품하는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Revell제보다 3~40% 가격도 저렴한것 같아서 ACE제로 구입했는데 정말 훌륭한 제품입니다.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도장은 영국 Hannants에서 발매되고 있는 Xtracrylix라는 아크릴 도료 중 이스라엘군 차량색을 사용했구요. 처음에는 약간 밝은 갈색의 분위기가 있는데, 웨더링이 하드하게 들어가면 조금 새까맣게 되는 느낌이 마음에 들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조립 후 서페이서를 뿌린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꼭 해보고 싶어서 세미커넥팅방식의 트랙에 바퀴들을 붙여서 어릴적 100원짜리 장난감처럼 만들어봤습니다. 로드휠이 들어가는 핀은 스프라켓과 아이들러휠이 들어가는 자리만 조금씩 짧게 해주면 들어가는데 큰 문제가 없구요.
기본색 도장 후 에어브러쉬 프리핸드로 트랙을 칠했는데 예상외로 그럭저럭 볼만하게 되더군요. 그 위에 로드휠의 고무타이어를 도장했더니 따로따로 칠한것과 진배없는 결과물이 되었습니다.
머리아플때나 밀리터리모형이 손에 잘 안잡힐때 만드는 1/12스케일의 소프트비닐 가이버키트들과 포즈를 취해보았습니다. 그나저나 올해 남은 두달은 모형을 좀 쉬어볼까 생각중이어서 저게 언제 완성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맘만 먹으면 하루면 될것을..)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