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GSDF Type 89 IFV
2009-03-19, HIT: 5201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백승동
트럼페터의 육상자위대 89식 장갑차입니다.
십수년전에 발매된 피트로드의 레진/화이트메탈 키트를 피트로드가 트럼페터와 합작하여 일본내에서는 피트로드상표로 해외에서는 트럼페터 상표로 발매된 키트입니다.
5년여전에 프라모델을 처음 시작하면서 한번 손을 댔다가 엉터리로 만들어서 이번에 별매품과 키트를 모두 새로구입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사용된 키트는,
Trumpeter JGSDF Type 89 IFV
Pit-road Roadwheel/Track Set
Pit-road Brass Barrel / Photo Etching Set
Lion Roar Photo Etching Set
이렇게 네가지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이드스커트가 있는 차량이 대부분 그렇듯 차후 작업을 위해 먼저 로드휠과 트랙을 조립하고 색칠한 뒤 상/하판을 접착하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진은 아직 상/하판 접착 전이고 트랙은 도장하기 전입니다.
트럼페터의 키트입니다. 같은 키트를 두번째 사게 되니 기분이 묘하네요.
이번에 준비한 별매품입니다.
피트로드의 로드휠/트랙세트는 예전에 발매된 레진키트용 간이 인젝션 키트이기 때문에 트럼페터의 키트와는 구성이 달라서 일일이 가공하여 붙여야 합니다.
세미커넥팅 형식의 트랙이 부착된 모습입니다.
서스펜션암과 로드휠을 별매품으로 교체하였는데 아무래도 별매품이다 보니 디테일이 조금 더 뛰어납니다.
5년전에도 이 황동제 기관총과 에칭세트를 구하려다가 못하는 바람에 키트가 장기봉인된 셈인데, 이제서야 장착을 하니 너무나 새삼스럽습니다.
에칭세트에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그릴의 안정적인(?) 재현을 위해 원래 키트의 그릴부분을 모두 따낸 후 에칭파트를 적용하였습니다.
피트로드의 에칭은 스텐레스제로 보이는데, 조금 더 탄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미리 칠해둔 로드휠과 차체하부는 육상자위대 전용컬러인 타미야 아크릴 XF-71, 72를 사용하였는데, 한국군 4색도장에 써도 아주 좋을만한 색감입니다.
이렇게 틀을 만들고 그 사이에 13장의 에칭쪼가리를 끼워넣어주면 5년전에 이걸 만드느라고 손에 온통 순간접착제 범벅이 되었던 괴로운 기억의 복수(?)랄까 위안이 될것 같습니다.
앞으로 완성까지는 제 블로그에서 소개할까 합니다.
http://blog.naver.com/razorblade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