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rchill Mk.III AVRE
2009-07-24, HIT: 10933
졸고있는중, imexpert외 18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양태준
AFV Club의 Churchill Mk.III AVRE 입니다.
사용제품
* AFV Club : Churchill Mk.III AVRE
* Alpine : WW2 British Tank Crew #1
* Tamiya : GERMAN DKW NZ 350
* Legend : Humber Scout Car Stowage set For Bronco Model
Churchill Mk.III AVRE는 AFV Club의 제품답게 조립성이 좀 애매한 부분도 있고, 간혹 어이없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매우 우수한 품질이고 디테일도 좋습니다.
크게 손볼 곳이 없다고 판단되어 이번에는 디테일업을 전혀하지않았습니다.
평소에 디테일업은 하지않더라도 휀더나 뤤더지지대를 얇게 갈아주거나 하는 부품다듬기 정도는 하는데 이번에는 그것도 없이 제품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엔진데크 점검창에 가는 철근 같은 부품이 있는데 다듬다 부러져서, 이것만 황동선으로 바꿔주었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서스펜션에 상당히 많은 부품을 할애하여 만들기는 힘들지만 만들고나면 가지고 놀기에도 재미있는 가동식 서스펜션으로 충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트랙은 동사의 별매 가동식을 사용했습니다.
만들어본 인젝션 가동식 트랙 중에서 가장 튼튼합니다.^^
지역설정은 노르망디 상륙작전 후 해변 벙커 뒤쪽인데 전차병 복장이 문제가 되기는 합니다.
상륙 후 전투부대들은 전진했고 후발대인 공병차량이 룰루랄라... 감자랑 독일군 모터바이크 등을 노획했다는 설정입니다.
베이스는 아이소핑크를 잘라 기본형태를 만들고, 원목시트로 마감하고 유화로 워싱하여 색을 내주었습니다.
지면은 지코트 제품으로 만들어주었고, 벙커는 아이소핑크를 잘라 기본틀을 잡고 겉에 라인테이프를 붇이고 퍼티를 발라 거푸집 자국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인형은 알파인 제품으로 락카 기본도색 위에 타미야 에나멜과 유화로 칠했습니다.
타미야의 GERMAN DKW NZ 350 입니다.
요즘 새로나온 라이언로어의 제품들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안습이기는 하지만 뚝딱 만들어 액세서리 용도로 쓰기에는 좋습니다. 일단 만들기가 쉬우니까요.^^
디테일업은 하지않았습니다. 다만 아무리 그래도 브레이크, 클러치 라인이 없으면 너무 이상하니 런너 늘려서 붙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합성놀이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부족한 작품, 끝까지 봐주서셔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