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아카데미 UH-60P 대한민국육군(ESSS)
2012-05-07, HIT: 6450
친절한민호씨, 아카이브외 9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육항공
대한민국 육군 UH-60P 입니다. 계류장에서 찍었습니다. 호기표기 오류로 호기수정하고 사진 다시찍어 올립니다.335호기는 실제 ESSS기 입니다.소속은 아래 댓글 부대마크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 60은 기본형 이었는데, 이번것은 (ESSS)로 만들었습니다. 기체 각부위의 외부스킨 보강부분과 도색은 실기체를 보면서 만들고 도색 했습니다. 애칭사용은 기체와 연결되는 뿌리부분 파일런 페어링 고리를 2개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프라판으로 자작하여 장착 하였습니다. 각 부위 개조부분은 사진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기체 외부 도장색은 회색이 군제락카 305번으로 바뀌었습니다.
IR재머 베이스 자작 사진입니다. 지지대가 3개인데 가운데것이 좌측으로 쏠려 있습니다.
전방부분은 외부온도계 수감부와 와이어 가드, 빗물방지 장치와 전방 전자기기실 레치와,배수구를 자작하였고 조종사 탑승 발판은 기존것을 잘라서 만들었습니다.
브레이크 유압호스는 런너 늘린것으로 자작하여 붙이고 도색 하였습니다.랜딩기어 페어링의 각종 점검창과 기체 보강판을 자작하여 부착하고,전방캐노피와 조종사 출입문 고정장치는 프라판과 프라봉으로 깍아서 만들어 붙였습니다.그리고, 공기흡입구 아래 은색선은 보조연료탱크로 압축공기를 보내는 에어라인을 재현 했습니다.
메인로터 허브 안티아이싱 배선은 구리선으로 만들고 질소 충전상태 확인용(흰색부분) 지시계는 흰색으로 도색하고 메인로터 허브 위치표시용으로 빨강,노랑,파랑을 도색했습니다. 그리고 스워시 플레이트와 허브를 연결하는 링크를 프라판과 프라봉으로 자작하여 부착 했습니다.
엔진 배기구 지지대는 긴것과 안쪽의 짧은 부분을 런너 늘린것과 프라판을 잘라 부착하고, APU 배기구에서 나오는 배기가스로 인한 테일붐과 후방동체의 그을음을 파스텔로 표현하여 줍니다.그리고 좌측 동체 보강부분은 0.14MM프라판으로 만든겁니다.
테일붐 보강부분은 0.14MM프라판으로 자작하여 부착합니다. 좌측의 HF 안테나도 프라판과 런너 늘린것으로 자작하고, 테일 렌딩기어 배선과 고정장치는 런너 늘린것으로 만들어 부착 합니다. 후방 랜딩기어 작동/고정장치는 좌,우측에 같은모양으로 되어있는데 우측것은 칼과 줄, 사포로 갈아 냅니다.테일붐 상단에는 메인로터 폴딩시 위치를 표시하는 빨강과 노랑의 점이 하나씩 있습니다.
테일밋션 페어링 고정스크류 이탈방지용 판은 프라판으로 자작하여 부착합니다.
수평안정판 보강부분도 프라판으로 자작하여 부착 합니다. 리벳도 추가합니다.
테일로터는 배선을 추가하고 페어링도 물방울 모양으로 뒷부분을 퍼티로 만들어 줍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페어링 전방에 전선을 자작하여 붙여 줍니다. 테일로터와 테일로터 허브도 위치 표시용 도색을 합니다.
우측 테일붐도 실기체를 보고 보강부분을 프라판으로 자작하여 만들어 줍니다.
상부동체도 실기체 처럼 도색과 개조를 합니다. 배기구 좌우측 페어링, APU커버의 창살등을 만들어 줍니다.
전방 와이어 절단장치 양쪽으로 레치와 돌기부분을 만들어 줍니다.그리고, 동체 상부로 올라갈때 필요한 손잡이도 드릴도 뚤어 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