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Kv-1
2013-08-22, HIT: 1921
M2Carbine, 김형수외 4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하윤천[영쓰파파]
이번 타임어택에는 Kv-1 증가장갑형을 만들었습니다.
원래 M-10을 이용하여 전부터 생각해 놓은 비넷을 만드려 했지만, 기타 등등의 사정 때문에 결국 호횽한테 공여 받은 Kv-1 증가장갑형을 만들게 되었네요.
[kit]
1/48 타미야 Kv-1 증가장갑형
1939년에 개발되어 활약한 헤비탱크 Kv-1은 약 50여종의 파생형이 있을 정도로 전선에 널리 퍼져 활약하였습니다. 물론 T-34만큼의 공황을 주진 않았지만, 나름 한 떡장으로 활약한 녀석입니다.
Kit의 품질은 타미야 답게 똑딱뚝딱 쉽게 만들 수 있는 품질이고, 1/48임에도 단순하고 단단한 소련 전차의 모습을 잘 재현해 놓았습니다.
Kv-1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 오르는게 동계위장이고 실제로 제일 많이 활약한 지역이 추운 북부지방이 많았습니다만, 아쉽게도 동계위장에 대한 정보나 실력이 되질 않아 살짝 해빙되어 진흙탕이 널린 곳을 표현하려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하단에는 여러가지 진흙표현을 해 주었고, 젖어 있는 표현을 위해 스모크와 다크어스 블랙을 뿌려주었습니다. 다만 사진상에는 너무 어둡게 나와 의도된 표현이 잘 드러나지 않아 아쉽습니다.
색칠은 서페이서 없이 '프리 쉐도잉 -> 러시안그린1 명암도색 -> 밝은 색 조색하여 하이라이팅' 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소련 전차는 장갑판이 넙데디 하기 때문에 웨더링이 정말 중요하다 여겼습니다.
맨날 에어로만 만들다 AFV식 웨더링은 조금 어색했지만, 어깨너머 배운 모든 것을 흉내 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이지머드를 물게 희석하여 옅은 먼지를 표현하였고, 피그먼트를 이용하여 녹표현을 해 주었습니다.
하부는 진흙표현을 집중적으로 해 주었는데, 앞에서도 언급한데로 잘 보이진 않아 아쉽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만 시간에 쫒겨 만들었기 때문에 이 이상의 작업으로 만족하며 올려봅니다. 그래도 만 하루도 안걸려 만든 작품 치고는 괜찮지 않나요?
졸작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