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ther G
2013-11-03, HIT: 2019
도세윤, GYU외 4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citizen

생소한 위장일 수도 있지만, 2차대전 독일 Wiking 사단의 Panther A형 예비차량의 위장무늬를 재현했습니다.
A형에 고무 로드휠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 필요했으나 그냥 제 맘대로..
기본적으로 도색은 외국 작가를 보고 따라하던 기존의 스타일과 달리 제가 스스로 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저먼그레이 + 블루 + 뉴트럴 그레이 + 화이트 + 보라색 정말 약간 섞은 저먼그레이를 만들어 내 도색해주고요,
바예호 Sand Yellow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단지 농담(濃淡)만을 조절해 모듈레이션 도색을 해줬습니다.
어두운 색들은 묽게 칠해 저먼그레이가 비쳐보이게, 밝은 곳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1 정도의 비율로 칠했습니다.
그리고 바예호 아크릴 Red + Flesh Shadows + Yellow + Orange + White + Yellow를 섞어서 붉은 색을 만들어줬습니다.
포신은 타미야 아크릴 NATO Brown으로 도색해줬습니다.
사이드스커트가 떼어진 표현을 위해 마스킹 테이프로 라인을 잡고 유화 Raw Umber , Burnt Sienna를 섞어서 워싱과 필터링을 수 차례 진행했습니다.
저 눈에 띄는 측면의 녹은 전시회 당일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에이 저게 뭐야' 하고 쉽게 넘어가 보이기도 하지만, 절대 그러한 공정은 아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도색 과정은 http://blog.naver.com/citizen_/40199697265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사실 이놈 대신에 Panther F형이나 Panther II 준비해서 출품하려고 했는데, 있는거라도 잘하자는 마음에 그렇게 되었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정말 하직인사 드립니다. 4년 뒤에 성인이 되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