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지전투>"히틀러 최후의 도박 "
블랙 짜짜로니
2016-03-16, HIT: 4121, 72가좋아!, 이상원외 2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1.독일군의 진격에 의해 전선의 일부가 돌출된 것을 가리켜 미군이 붙여준 이름에서 유래된 것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1944년 12월 16일 시작하여 1945년 1월 27일 종료된 연합국과 독일군의 전투.

독일을 패배로 몰고간 최후의 전투!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2.결국 발지전투후 히틀러는 몰락하고 독일은 패전국이지만 히틀러의 카리스마는 가히 압도적임에 분명합니다.나의 투쟁이란책이 궁금하지만 궁금중으로만그치지안고 꼭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3..<작품 제작요점>
타미야 나스호른 드래곤 쟈드팬져 아카데미 35t전차로 구성하였고 베이스는 아이소핑크를 큰커터칼등 으로 잘라 만들었고 모래주머니는 클레이로 제작 하였고 눈표현은 식소다+목공풀+물을 이용하였으며 나무는 포도줄기 말린것을 사용하였습니다.

4.<전차의 도색은> 헤어스프레이 기법은 자칫 저에게는 어려운 도색방법 이라서 기본적인 방법으로 안정적으로 해보았습니다.맘에 안든다면 계속적인 반복으로 수정을 하여 원하는 표현을 할수 있습니다.밝은부분은 흰색을 진하게 칠하고 중간에 어두워지는 부분은 연하게칠해 검정색의 어두운 부분과 그라데이션이 되어 자연스레 톤변화를 줍니다 칠하다 보면 어두운부분에 흰색이 침범하여 가장 어두운곳이 불분명한 색이되므로 한번 더 검정색을 그라데이션 해줍니다 이것은 밝은부분도 마찬가지 입니다.밝은부분도 칠하다가실수로 검정색이 뿌려질경우 흰색을 칠해주어 더욱 또렷이 만듭니다 물론 이색감변화를 수정안할수록 그라데이션작업을 잘한다고 볼수잇습니다.그리고 에어브러쉬를 잘쓴다고 볼수도있죠!

5.마지막 장에 보시면 알겠지만 먼저 서페이서 흰색을 칠한뒤 검은색으로 어두워지는 부분을칠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아크릴 흰색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되게 칠해줍니다.
6.맘에 안든다면 계속적인 반복으로 수정을 하여 원하는 표현을 할수 있습니다.밝은부분은 흰색을 진하게 칠하고 중간에 어두워지는 부분은 연하게칠해 검정색의 어두운 부분과 그라데이션이 되어 자연스레 톤변화를 줍니다

7.칠하다 보면 어두운부분에 흰색이 침범하여 가장 어두운곳이 불분명한 색이되므로 한번 더 검정색을 그라데이션 해줍니다 이것은 밝은부분도 마찬가지 입니다.밝은부분도 칠하다가실수로 검정색이 뿌려질경우 흰색을 칠해주어 더욱 또렷이 만듭니다
8.물론 이색감변화를 수정안할수록 그라데이션작업을 잘한다고 볼수잇습니다.그리고 에어브러쉬를 잘쓴다고 볼수도있죠!

9.<인형의 단색 군복 도색은> 먼저기본색을 칠해준뒤드라이브러쉬를 한뒤 그보다 밝은색을 밝아지는 포인트를잡아 세필로 칠해줍니다.
10.드라이브러쉬할때 잘되도록 충분히 시험을한뒤 실행해야합니다 잘안되는경우 도색을 망치며 음각과 양각의 느낌을 내지못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중간톤이 생겨나도록 충분한 면적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11.당연 드라이브러쉬는 튀어나온부분을 칠하기때문에 이튀어나온부분이 기본색보다 밝은색이겟죠 역광이 아닌이상!
12.당연 드라이브러쉬는 튀어나온부분을 칠하기때문에 이튀어나온부분이 기본색보다 밝은색이겟죠 역광이 아닌이상!
13.<인형 위장무늬 군복도색은>
다크옐로우를 칠한뒤에 레드브라운과 필드그레이로 알맞은 위장무늬를 칠해주고 전 이작업을안했지만 위장이있는 부분마다도 색감이 다르므로 단색검정이아닐경우 밝아지는부분과 어두워지는부분도 색감변화를 넣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밝아지는부분을 기본살색보다 밝은색을 칠하고 어두워지는 부분은 레드브라운으로 적절히 블렌딩해줍니다 너무진하면 거슬리니 묽게해서 느낌만 줍니다.

14.어두워지는 부분에 검정색을 세필로칠한뒤에 붓에 신너를 묻혀 밝아지는곳에 블랜딩해주어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15.<전차 하부의 웨더링은> 유화 레드 브라운 계열과 에나멜 레드 브라운을 섞어줍니다 에나멜 레드 브라운으로만 할경우 너무 소모가 심하므로 유화를 섞어줍니다.
전차의 흙이 튄표현은 에어브러쉬 노즐캡을열고 뿌려주면 툭툭뱉어 내서 튄표현이 됩니다.
16.유화를 쓰는이유는 가격에비해서 사용하는곳에 높은 컬리티를 요하지안음 그리고 식소다가 아닌 베이킹 파우더에 이색을 신너와물 그리고 접착을위해 약간의 목공풀을 섞어발라줍니다

17.그리하면 마른뒤 흐려지는현상이 있다면 이러면 색감이 강하지안아 색감이 진하지안아 흙의색깔과 느낌을 줄수없기에 진해지는 어두운 부분에 에나멜 레드브라운을 신너를 조금만타서 대강 터치를 줘가며 칠해줍니다
18.그럼 진하고 말라서 흐려진곳이 자연스럽게 색감 변화가 이뤄집니다.<얼굴도색은> 락카 살색<MR HOBBY GUNZE 112 CHRACTER FLESH>을 이목구비에 먹선을 넣어주고 면봉과 세필등으로 삐져나온부분을 정리합니다.



19.<지면의 제작과 표현은> 지면에 석고가루를 물에섞어 발라준뒤 마르기전 석고가루를 뿌려주면 작은돌등이 형성됩니다.이미다 말랐다면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뒤 석고가루를 뿌려주면됩니다.유화를 이용하는 이유는 베이스도색하기엔 에나멜로는 낭비가 심하기 때문입니다.
도색은 로우엄버와 에나멜 레드브라운과 유화 레드브라운계열을 사용하였습니다.색이너무진하면 지면의 다채로운 색상변화가 안나오므로 묽게 여러번 멱여주어 진한곳과 밝은곳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지면의 묽은도료를 먹여줍니다.

20.<1944년>은 저희 어머니가 태워난 년도이고 <1월19일>은 제 생일 입니다.
그럼 모두 즐감 하시고 즐거운 프라모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