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0 KNYAZ SUVOROV
2016-09-03, HIT: 3578
졸고있는중, 김성민외 4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서동길
제정러시아 전함 수보로브입니다.
박력넘치는 박스아트에 반하고 작례에 반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키트에 GMM의 1/350 BORODINO/VARYAG 에칭과 인피니 라이크라 리깅사를 이용했습니다.
네이버 모형함선 카페에서 김상현님과 킴아빠님의 작품을 작례로 참고해 제작했습니다.
작례와 제작기가 잘 작성되어 있어 그냥 따라하기만 했네요. 두 분 다 묵직하게 만드셔서 저도 그렇게 작업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에칭은 GMM과 WEM 두 종류가 있는데 WEM이 구성이 좋은것 같더군요.
GMM은 VARYAG까지 두 척 분의 에칭이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요. VARYAG도 만들어야겠어요.
리깅은 여태 러너 늘린것만으로 하다가 처음 리깅사를 썼는데 완전 신세계네요. 돈 값하는 아이템이더라고요.
사진 찍고 편집 툴로 오토레벨 먹였더니 약간 콘트라스트가 증가했네요.웨더링도 두드러져 보이고 붉은색도 약간 더 붉어 보이네요 사진빨..
선체 용접선 표현도 처음해 봤는데 효과가 좋네요.
이번에 러너를 늘려서 해봤는데 다른 방법으로도 시도해 봐약겠습니다.
키트 자체는 좋지 않습니다.
몰드는 선명한데 단차나 틈이 많습니다. 지느러미도 부품마다 조금씩 있고요.
마감재 작업때 상가대 데칼이 실버링으로 날라간게 아쉽네요. 동봉된 데칼은 품질이 좋은거 같습니다. 다만 깃발이 종이...
크기 비교 샷이 없는데 1/350 스케일 전함 치고는 작아요. 아담합니다.
러일전쟁에 참전한, 우리나라와 무관하지 않은 함선으로 알고 있는데요. 자세히 아시는 분은 좀 알려 주세요. ^^
만들고 보니 오동통한 선체가 참 매력적인거 같아요. 배가 통통한 생선 같달까? ㅋ
컴으로 작성하니 에러가 생겨서 폰으로 글을 입력한다고 좀 늦었네요.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