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Honey!
매드캣
2018-10-16, HIT: 1604, 김성진, 김두해외 3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매드캣입니다.

습작으로 생각하고 작업한 'M3 스튜어트 허니'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카데미 제품을 사용하였으며, 설명서에 있는 도색 가이드 대신 AK의 도색 프로파일을 따라서 도색해봤습니다. 기본색은 에나멜 도료인 '올리브드라브'을 기본색으로 했으며, 북아프리카 영국군 도료인 아크릴 도료(AK4031, 4032, 4033)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표면에 마감을 해주고 마지막으로 유화로 워싱 해주었습니다.

작업중에는 기관총 3개는 총열이 막혀 있기에 핀바이스로 뚫어 주었으며, 궤도와 기관총에는 4B 연필을 이용하여 흑연으로 터치를 해주었습니다. 또한 궤도에는 피그먼트를 통해서 녹 표현을 해주었으며, 사막먼지 피그먼트를 구석진 부분에 적용해서 북아프리카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엔진 그릴 주변에 주유구 2곳에는 기름때와 연료 흘린 자국을 표현해주고, 번들거리는 표현을 유광으로 해주었습니다. 치핑은 AK의 치핑 세트를 사용했으며, 데칼은 키트에 들어있는 것을 사용했고, 전조등은 백색으로 붓칠해주고 이어 바로 희석한 무광검정으로 주변에 흘려주어서 전조등에 입체감을 주었습니다. 후미등의 경우는 설명서에 특별한 언급이 없기에 그냥 상상으로 붓 칠 해주었습니다. 추가된 부품은 미션트랜스미션 위에 상판에 손잡이가 없어져서, 황동으로 자작해주었습니다.

작업하면서 실수도 많이 했고 특별히 데칼 작업과 치핑이 쉽지는 않았지만, 이 경험을 통해서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조언을 해주셨고, 격려해주셨으며,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조약한 작품이지만, 혹시 고견이 있으시면 여기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쌀쌀한데 건강하시고, 이번 겨울 독감 주위 하십시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