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7 통나무 다리건너기
2020-07-18, HIT: 2141
a320 파일럿, neiioo김재춘외 3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블랙 짜짜로니
전차의 무게로 통나무가 흔들려 거품이 일어나는것을 과장해보았습니다.
배경은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을 a3로 출력하였습니다.
눈표현은 타미야 파우더 스노우를 사용하였습니다.
통나무다리는 물표현전에 실제 나뭇가지를 쇠톱등으로 잘라서 강력접착제로 붙여주었습니다.
물표현은 국물표현 에폭시 레진을 사용하였습니다.
우연히 유튜브에떠도는 동영상을 보았고 작업하였습니다 목적은 대회에 출전하려고 만들었는데 11월달에나 열릴대회를 벌써 85%완성하였습니다 나머지 15%는 인형얼굴도색이 미흡하고 전차 웨더링 호수의 새도 좀 엉성해서 바꿔줄예정 입니다.물결도 좀표현해야되고 ...가운데 배치된녀석이 zvezda 제품인데 왜 zvezda제품이 안좋다고 하는지 전 이해못하겠습니다 잘린 제품이 타미야제품인데 전 zvezda제품이 훨씬 만들기 쉬웠고 프로포션도 완벽합니다 다만 세부적인 디테일이 타미야가 좋다고 봅니다 물론 주의할것은 zvezda제품은 강력접착제와 악셀레이터가 없으면 만들수없습니다 맨아래 사진의 용액인데 악셀레이터는 셔터라고도 하며 강력접착제를 순간 굳혀버리는 물건입니다 zvezda제품은 강력접착제를 바른뒤 손으로 고정후 악셀레이터를 조금만 바르기만해도 굳습니다 미량만 발라도되니 붓이 필요없고 붓을떼어내고 막대로 조금만 찍기만해도 됩니다.제가 zvezda제품과 타미야제품중 고르라면 당연타미야이지만 함정은 타미야는 두배가격입니다 zvezda제품은 2만 5천원 타미야는 4만 7천원 되겠습니다.
왼쪽은 인형눈을 그린것이고 오른쪽은 먹선만 넣은것입니다.전 먹선만 넣는게 효과가 좋지만 인형눈을 그리고 싶어집니다.쉽지안지만 계속 시도해보아야죠 그럭지안으면 전 영영인형눈을 그리지안고 먹선만으로 해결을 보는 쉬운 작업만을 할려할테니깐요!
배낭도색은 먼저 서페이서화이트를 에어브러쉬에 덜어 뿌려준뒤 에나멜 검정을 칠해줍니다.그다음 튀어나온 부분을 신너를 묻힌 휴지로 닦아줍니다.
그다음 에어브러쉬 레드브라운을 어두운부분엔 좀더 과하게 밝은 부분엔 약하게 부려줍니다.이정도만으로 끝낼수있지만 마지막으로 무광코팅한뒤 먹선 넣어주면 더욱또렷해지고 가죽느낌이 삽니다.물론 먹선용 타미야 에나멜이 약간의 번들거리는 느낌이 조금있어서 효과가 좋았었습니다.코팅을 안하고 먹선넣을시 조심해서 넣으면 코팅안해도 됩니다 약간삐져나온것은 에나멜신너를 세필을적셔 비닐등에 발라서 버리고 살짝 적신 상태로만 삐져나온부분을 수정해 주면 됩니다.
물표현할때 레진이 세어나오셔서 망치신분들많은신데 저처럼하면됩니다.틈을 실리콘으로 막습니다.청테이프로 베이스에 붙여주면 실리콘청소를 덜할수있습니다 청테이프위에 실리콘을발라 방수했고 나중에 레진이 다굳은뒤 이테잎을떼면 감쪽같이 깨끗합니다.
임상실험을 합니다 물을 부어준뒤 세지안나 확인해봅니다.물을 부어서 한방울도 세지안는다면 물표현제도 세지안습니다 그러나 한방울이라도 센다면 아래작업을해야됩니다.
의심부위에 실리콘을 안쪽에 발라준뒤 막대기등으로 비벼 붙여 줍니다.어느정도 굳으면 물을 부어서 세는지 또검토합니다.센다면 반복 합니다 분명 한방울이라도 세지안게 작업해야되며 한방울인데 어떠냐라고 하실수있지만 이한방울은 엄청난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zvezda제품을 만들기위해서는 필수품입니다 강력접착제는 마트에서 사도되고 다만 악셀레이터는 타미야제품이나 다른 메이커를 사용해야됩니다.악셀레이터가 없으면 만들수없는zvezda입니다
이상 zvezda평점 80 타미야 90 가격대비 zvezda 승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