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스크 전차전 진행중입니다.
다쓰붸이다
2020-12-02, HIT: 851, a320 파일럿, 이상원외 1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올 8월초부터 시작한 쿠르스크 전차전을 어느정도 마무리해가면서 정리차원에서 한번 올려봅니다...

일단 컨셉은 4호전차와 T34/76전차병간의 교전입니다.
실제 올릴 베이스 크기는 60cm내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화(1970년 구소련작 유럽의 해방 vol.1)를 참조해가면서 지형이나 배경등을 구성중입니다.완성되면 별도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차와 피규어 도색이 마무리가 되서 배치 구성을 2개로 나누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현재 임시베이스는 사이즈가 작아서 길게 놓을수 밖에 없네요.

피탄되어 격파된 4호전차가 배경입니다. 전차병들은 이 전차의 전차병일수도, 옆의 다른전차병일수도 있습니다.일단 탈출하여 퇴각중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워낙 전차가 얽히고 힌 전장이라 옆에있다고 내전차는 아니었고 복장이나 부상정도를 봐선 타 전차의 전차병을 구조한 것일수도있습니다.
이 친구는 총알받이로 들고가는 느낌도 조금있습니다.-ㅇ-
전차장, 혹은 장교입니다.
나름 인솔해서 질서정연하게 퇴각중이네요.
심지어 엄호까지...

4호전차는 아카데미 구판 쉬르첸 장착형입니다.
피규어는 마스터박스 제품입니다. 모두 아크릴을 주로 사용해 도색을 마쳤습니다.
기동불능되고 여기저기 뚜드려 맞는중인 T34/76입니다.
아카데미 T34/76을 사용해서 쿠르스크 전투 버전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궤도 손상으로 기동불능상태를 설정했는데, 궤도가 너무 제자리에 붙어있는게, 또 부자연스럽게 1자인게 좀 걸려서 이부분은 차후 지형에 맞춰 다시 손봐야 할것 같습니다.
심각한 부상을 당한 동료를 구출중입니다.
피 색이 너무 가벼운 감이 있는데 조금 손을 봐야할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론 바예호 게임컬러 블러디 레드베이스에 레드, 블랙을 조합하고 옷쪽은 올리브드랍과도 조금 섞어주었습니다.
피규어 포징이 조금 어색한 감이 있는데
역시 지형지물까지 완료되면 세부 조정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먼저 탈출한 전차병이 따발총으로 엄호사격중입니다.
실제 쿠르스크에선 전차정도 엄청났지만 돈좌된 전차에서 탈출한 전차병간의 교전, 보병간의 교전도 엄청나게 많았다고 하네요.
참고한 영화에서도 그 장면이 별도로 나옵니다.
권총뽑고 큐폴라에서 튀어나오니 아무래도 전차장이겠죠...
독일,미군 같은 경우는 5인구성(전차장,포수,탄약수,운전병,통신병(기관총사수))인데 소련군은 4인구성(전차장(포수),탄약수,운전병,기관총사수) 구성인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