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4A TOMCAT 1/72 ACADEMY
윤영중
2021-02-16, HIT: 3626, dktrkdl, a320 파일럿외 6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명절 연휴 잘보내셨는지요?

연휴 시작 전 시작해서 연휴 기간 동안 완성한 아카데미 톰캣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데칼은 별매... 퍼킨독스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다른 데칼이 더 매력적이어서 그런거 같아요...^^;;

박스 열고 1주일 정도면 완성 가능하면서 포즈와 디테일 모두 훌륭하고 가격까지 착한 국산 키트가 있다는게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중국 모회사 제품 가격을 보고 충격을 받아서 그런지 고퀄리티 제품을 저렴하게 생산/판매하는 국내 회사가 있다는게 진심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포즈가 넘나 알흠다운 것...T_T
B/D형과 다르게 글러브 베인(glove vane)이 남아있어서 킷에는 없는 라인을 그어주었는데........ 나중에 보니 킷데칼에 있네... ㅡㅡ;;;;
왼쪽 파일런에 피닉스를 달아줘야 더 멋지기는 하지만 조금 식상한 감이 있어서 스페로우를 달아줬습니다.
A형이기는 하지만 B형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기체여서 엔진을 제외한 외형상의 특징은 B형과 같습니다. VF-154 같이 퇴역까지 A형으로만 운영한거 같습니다.
스텐실이 너무 밝아서 거슬리기도 하지만 칙칙한 단색기체라 스텐실이라도 화사한 편이 좀 나아보기도 합니다.
블랙에이스는 고양이중 드물게 실전에서 격추 경험을 가지고 있는 유명한 부대이지만 부대 이미지가 왠지 수수하여 미해군기 팬으로서는 좀 심심해 보이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 수수한 블랙에이스 중에도 퇴역전 단색 기체에 역상으로 밝게 표시된 데이터 스텐실을 한 기체여서 더더욱 수수해 보입니다.
하지만 더 실전적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PW노즐은 GE노즐과는 또다른 매력이...
킷의 하부 디테일도 훌륭해서 스페로우를 품고 있는 상태로 작업해 보았습니다.
GBU-24는 키네틱 F-16C에 포함된 물건이었던거 같습니다.


A형으로 몇대 더 만들고 싶긴하지만 아카데미에서 서둘러 B/D형을 출시해주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