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5 dagger Argentina
이중원
2021-08-22, HIT: 720, 윤주황, a320 파일럿외 2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근 6년만에 완성작을 올립니다 ㅠㅠ
키네틱의 1/48 키트를 아르헨티나군 사양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키네틱의 이 시리즈는 요란한 분할로 거의 모든 미라쥬 형식을 재현하고 있지만, 조립이 무척 어렵고 잘 안맞는 부분이 많습니다. 더욱이 부실한 설명서가 제작에 더 큰 어려움을 주는데, 설명서 부분은 다음 버전인 스위스군 사양에서는 많이 개선됐습니다.
SBS모델의 별매 콕핏 디테일업 세트와 마스터모델의 피토관을 사용했습니다.
위장색은 설명서의 지정이 맞지 않는 것 같아 적당히 조색해서 칠했고 형광 그린/옐로우/핑크를 조금씩 사용해봤는데 예쁘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키네틱이 키네틱 골드로 바뀌기 전의 사출품질은 많이 안좋은데, 이 키트도 예외는 아니어서 자잘한 수정작업이 많이 요구됩니다. 노즐을 별매로 바꾸지 못한게 계속 아쉽네요
키트에는 다양한 무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센터파일론과 폭탄이 없습니다;;; 센터 파일런용 구멍은 뚫려있는데 다른 형식의 키트에도 없더군요, 별 수 없이 파일런과 폭탄은 이탈레리(구esci)키트에서 빌려왔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작에 약간 수고로움이 따르지만 48스케일중 유일무이한 미라쥬3E 결정판 키트라고 생각됩니다. 골드버젼으로 업그레이드후 재발매 됐으면 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