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LL 1/48 US Navy Swift Boat (Patrol Craft Fast)
南船北馬
2021-09-01, HIT: 946, Prose, a320 파일럿외 1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저는 모형쟁이이면서 동시에 밀리터리 매니아로 각각의 취미를 즐기는 관계로 모든 무기에 관심이 있지만 모형쟁이로서는 전투기와 헬기를 주로 제작을 합니다.
모형 인생 가운데 배를 제작한 횟수는 열손가락안에 들지요 거의 없지만 그래도 관심이 가는게 베트남 전쟁시의 하천 순찰용 순시선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인 피버와 이 스위프트 보트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오랜만에 1967년도 구 모노그램에서 출시하고 현재 레벨에서 재 생산하여 판매중인 스위프트 보트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분명히 함선을 주력으로 하시는 분들만의 제작법이 있겠지만 저는 모르므로 그냥 비행기 제작하듯이 작업을 하였습니다.
보시면 조타실 및 선실 부분의 창문이 도색이 되어있는데 이건 분명히 고증상 틀린것이지만 이 제품이 워낙 오래전 물건이라 내부가 전혀 재현되어 있지않습니다.
그런데 미국제 특성상 투명 부품의 투명도가 탁월하여 텅빈 내부가 다 보이는 관계로 영 보기가 불편하여 불투명하게 도색을 하였습니다.
이 보트는 후방 갑판에는 CAL.50 및 81mm 박격포가 상하로 연결된 방식의 무장과 조타실 상부 총탑에 쌍열 CAL.50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무장 디테일이 너무 완구 스러워서 도저히 그대로 사용하기는 불편하여 우선 후방 갑판의 무장부터 개조를 하였으며 총탑 부분의 무장은 현재 별매 제품이 영국에서 오고있는 관계로 추후에 작업을 하려합니다.
기총을 장착한건 이해가 되는데 박격포는 왜 장착을 했을까요 물론 화력 지원이나 조명탄 등을 사용하려 했겠지만 그다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플라스틱 총신의 크기가 너무 거대합니다.
1/48 50구경이 81mm 박격포 포신보다 두껍습니다.
그래서 수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총신은 RB Model 1/48 CAL.50 바렐 제품을 사용하고 박격포신은 링거용 주사기를 사용하여 개조하였습니다.
약간의 금전과 노력을 추가하면 좋은 결과를 볼수가 있어 좋습니다.
영국에서 별매 CAL.50이 도착하면 추가 제작하여 총탑에 장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