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zerkampfwagen VI (P) : Porsche Tiger
권오준
2021-09-16, HIT: 1935, 박성환, 탱크킬러 안재균외 5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오래전에 워싱 단계까지만 진행했던 미완성차량을 꺼내서 결국 완성했습니다. 오랫동안 쌓였던 세월의 먼지를 털어내는 도중에 바싹 말랐던 데칼이 떨어져 나가는 불상사가 있었지만, 비슷한 데칼을 새로 붙이소 무사히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100대나 미리 찍어뒀음에도 티거 경합에서 고배를 마신 VK45.01(P), 일명 포르쉐 티거는 훗날 페르디난트로 개조 되는데, 그 중 1대가 지휘 전차로 개조된 사실은 매우 유명합니다. 드래곤의 킷은 해당 지휘 전차 차량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대단히 마이너한 차량이지만, 너무나도 유명한 티거와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인지 나름의 팬이 있는 듯 합니다.
킷의 품질은 출시 당시 기준으로 대단히 뛰어나며, 모델러가 직접 침머리트 코팅을 해야만 한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몇년 전에 발매된 리뉴얼 제품에도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구판인 프리미엄 에디션에는 오히려 매직 트랙이 들어있다는 막강한 장점도 있습니다(잊지 않겠다. DS Track...)
지금도 부족하기 짝이 없는 실력이지만, 조심스레 펴바른 모델링 페이스트를 진땀을 흘리면서 타미야 코팅 도구로 긁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합니다. 초보에겐 공포 그 자체인 에칭도 대부분 적용해서 공을 들여서 만들었던 차량 입니다.
안테나는 한방 침을 크기에 맞게 절단해서 붙였습니다. 미리 메탈 프라이머를 올리고 색칠했는데도 도색이 쉽게 벗겨지더군요.
해당 차량이 활약하던 1943~4년은 동부전선의 제공권이 슬슬 러시아 쪽을 기울던 때였기 때문에, 대공 위장을 위해서 나뭇가지를 잘라서 차량 여기저기에 걸어주지 않았을까 상상해 보았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