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n Medium Tank T-55A
권오준
2021-10-14, HIT: 1063, 명인만두, 노양수외 6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학교를 졸업할 무렵에 동호회 형님에게 선물받은 타미야 T-55A 입니다. 10년 넘도록 프라탑에 방치되어 있다가 이번에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국내외의 작례들이 말해주듯이 킷의 품질은 매우 뛰어나서 저 같은 초보 모델러에게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아픈 기억 때문에 비닐 궤도는 타콤의 OMSH track으로 갈아주었습니다(잊지 않겠다. DS 트랙...). 미리 사두었던 RB 메탈 포신 덕분에 주포의 접합선을 수정하는 수고는 덜었습니다.

그 외는 킷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군제 락커로 기본색을 올려준 뒤에, 서툰 솜씨지만 color modulation 기법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이어질 웨더링 과정에서 기껏 올렸던 색의 변화가 가려질 것이 우려되어 일부러 강하게 contrast를 주었는데, 아무래도 과유불급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색을 올린 뒤에는 유화와 에너멜 도료들을 써서 색감을 조절하였습니다.

험지에서 거칠게 구른 느낌을 표현하려고 했는데 역시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대전기 이후의 러시아군 전차는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이 차량을 만들면서 러시아 전차 특유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작품에 귀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