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산 깊은골
목은상
2021-10-16, HIT: 2166, 롱버케이션, 40Ares외 5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그간 만들어오던 모형으로 생각해온 디오라마를 꾸려 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기갑은 독립기갑연대의 M8 그레이 하운드 였어요. 물론 6.25전쟁에 휘말려 든 최초의 기갑 전력이었죠 그런데 운영의 노하우가 없었다랄까요?
지속적인 소모전에 빠져들면서 그 수가 점차 줄어들게 되었죠 결국 흥남 철수중에 자폭 처리 하면서 전량 손실 된 속아픈 역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선대의 희생과 헌신으로 우리는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발전과 번영을 일구어 내었고 71년 년이 지난 지금 자타공인 세계 최강에 속하는 전차를 보유한 나라가 되어 있습니다.

이 아프지만 가슴벅찬 대한민국 기갑의 처음과 현재를 한자리에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대한민국 현역이상 국민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노래 전선을 간다로 풀어 보려 합니다.


전선을간다.

높은 산 깊은 골 적막한 산하 눈 내린 전선을 우리는 간다.

젊은넋 숨져간 그때 그자리
상처입은 노송은 말을 잊었네.

전우여 들리는가? 그 성난 목소리
전우여 보이는가? 한맺힌 눈동자.


[아카데미 1/35] 독립기갑연대 M8 Greyhound
https://mmzone.co.kr/album/showcase.php?dbname=gallerymain&id=54041

[아카데미] 1/35 R.O.K.A K2 Black Panther
https://mmzone.co.kr/album/showcase.php?dbname=gallerymain&id=54344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